남원시, 신임 남원시바이오산업연구원장에 이영철 박사 임명
입력: 2024.11.22 17:11 / 수정: 2024.11.22 17:11

이영철 박사 "민관 실무 경험 바탕으로 남원의 바이오산업 경쟁력 확보할 것" 

남원시바이오산업연구원 이영철 신임 원장(왼쪽), 최경식 남원시장(오른쪽). /남원시
남원시바이오산업연구원 이영철 신임 원장(왼쪽), 최경식 남원시장(오른쪽). /남원시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가 22일 시장실에서 남원시바이오산업연구원 운영을 책임질 원장으로 이영철 박사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이영철 신임 원장은 고려대학교에서 생명공학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삼진어묵 기업부설연구소 연구소장과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센터장 등을 역임하며 민간 및 공공 분야에서 연구와 사업화, 제품 개발 등에 풍부한 실무 경험을 쌓아온 전문가다.

이 원장은 앞으로 3년간의 연구원장 임기를 수행하며, 바이오산업 경쟁력 확보 및 전문 역량 강화를 목표로 연계사업 발굴과 기관 자립화를 위한 자체 수익 창출 증대 방안, 중장기 재정계획 수립, 단기 성과 도출 가능 항목 우선 추진, 중장기 혁신 기반 구축 등을 통해 남원시 바이오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 원장은 "바이오 분야에서 쌓아온 전문 지식과 관리자로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 삼아 남원 바이오산업이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신임 원장이 가진 풍부한 경력과 전문성이 연구원의 성장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남원시의 바이오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