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 ‘올해의 SNS’ 최우수상 3관왕 수상
입력: 2024.11.22 11:33 / 수정: 2024.11.22 11:33

블로그·인스타그램·포스트 3개 분야 ‘최우수상’ 수상
국민참여형 생태중심 콘텐츠로 긍정적 평가


국립생태원 경영관리본부 여정화 본부장(오른쪽)이 2024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소셜컨텐츠진흥협회 김진열 회장(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국립생태원
국립생태원 경영관리본부 여정화 본부장(오른쪽)이 '2024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소셜컨텐츠진흥협회 김진열 회장(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국립생태원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충남 서천군 소재 국립생태원(원장 조도순)이 지난 21일 ‘2024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블로그, 인스타그램, 포스트 3개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고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회장 김진열)가 주최하는 ‘올해의 SNS’는 기관과 기업의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곳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200여 개 기관과 기업이 참여한 이번 심사에서 국립생태원이 운영하는 블로그, 포스트, 인스타그램 등의 홍보 채널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역량을 인정받았다.

국립생태원은 올해 ‘시민탐사 생태도감’, ‘국립생태원이 답해드림’ 등 국민 참여형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기관 캐릭터를 활용한 웹툰과 숏폼 영상 등 대중 친화적 콘텐츠를 확대했다.

특히 국민에게 쉽고 재미있게 멸종위기종을 소개하기 위해 영화, 미술작품, 시의성 있는 이슈 등을 활용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생태계 가치와 생물다양성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생태중심 콘텐츠가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새로운 생태 콘텐츠로 국민 공감을 이끌어내며 소통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