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쿠팡, 수산물 판로 확대 위해 공동협력
입력: 2024.11.22 11:02 / 수정: 2024.11.22 11:02

남해군, 쿠팡과 청정 수산물 브랜드화 추진

경남 남해군과 쿠팡이 수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남해군
경남 남해군과 쿠팡이 수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남해군

[더팩트ㅣ남해=이경구 기자] 경남 남해군은 쿠팡과 수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남해군의 우수한 수산물을 전국 소비자에게 알리고 어업인의 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남해군은 쿠팡과 함께 청정 수산물 브랜드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협력 내용은 남해군 수산식품 및 신선 수산물 업체 적극 발굴, 온라인 판매를 통한 남해군 수산물 판로 확대 지원, 남해군 지역 어업회사법인·어가 등의 소득 증대 협력 등이다.

쿠팡 관계자는 "남해군의 풍부한 수산물 자원을 쿠팡 플랫폼과 결합해 고객들에게 신선하고 다양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산지 직송 수산물 매입을 확대하고 기획전 개최 등을 통해 판로 확대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지역 수산물의 우수성을 전국 소비자들이 알 수 있도록 쿠팡과 협력해 판로를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상생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남해군은 지난해 12월부터 남해군 수산물 공동브랜드 ‘남해다름’을 통해 수산물 품목에 대한 사후관리 및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7월 LG유플러스 콕을 통해 ‘남해다름 수산물 기획전’을 진행하는 등 수산물 소비 촉진 및 홍보를 위해 힘쓰고 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