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남당항, 관광자원개발사업 공모 1순위 선정…30억 확보
입력: 2024.11.22 10:43 / 수정: 2024.11.22 10:43

서해안 대표 문화관광지로 발돋음 기대

홍성군 남당항 개발 계획도. / 홍성군
홍성군 남당항 개발 계획도. / 홍성군

[더팩트ㅣ홍성=이정석 기자] 충남 홍성군은 남당항 복합문화 해양관광명소 조성사업이 2025년도 충남도 관광자원개발사업 공모에서 최종 1순위에 선정되며 지속성과 실현성 있는 관광정책의 동력을 확보했다고 22일 밝혔다.

홍성군은 30억 원의 사업비를 통해 기존 관광지에 대한 약점 보완과 함께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해 관광 인프라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지역 관광 경쟁력을 높이는 전략적 관광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주요 사업 내용은 남당항 해양분수공원 내 야외공연장 설치, 서측 방파제 명소화, 관광객 편의시설 확충 및 경관 개선 등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현재 진행 중인 서부해안 야간경관 명소화사업 및 서해안 관광도로 조성사업과 유기적으로 연계돼 홍성을 서해안 대표 관광지로 육성하는 핵심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중앙정부의 긴축재정 기조로 신규 사업이 대폭 축소된 가운데 대규모 국도비를 확보한 이번 사업은 그 의미가 더욱 크다. 군은 이를 통해 서부해안 지역의 문화·관광 생태계를 혁신하고, 지역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풍부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그동안 홍성군의 관광 환경 변화를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며 "제한된 재정 여건 속에서도 홍성군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