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행안부 '2024년 공공기관 기록관리 평가' 최우수
입력: 2024.11.20 13:22 / 수정: 2024.11.20 13:22
LX라키비움 전경. /LX공사
LX라키비움 전경. /LX공사

[더팩트 | 전주=이경선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어명소·이하 LX공사)가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이 주관한 ‘2024년 공공기관 기록관리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0일 LX공사에 따르면, 기록관리 평가는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의 기록관리 역량강화 및 개선 유도를 위해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시·도교육청, 교육지원청, 정부산하 공공기관 등 231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평가에서 LX공사는 100점 만점 중 99점을 획득해 최우수 등급인 ‘가’ 등급을 받았다. 이는 전체 평균 84.1점, 정부산하 공공기관 평균 85.4점보다 크게 높은 점수다.

특히 기록관리 업무기반, 기록관리 업무추진, 기타 등 총 3개 영역 14개 정량지표에서 만점을 받았으며, 중점 추진 사례로 제출한 정성지표에서도 만점을 받아 전 분야 기록관리의 우수성을 보였다.

기록관리 중점 추진 사례로 제출한 ‘지적기록물의 통합기록관리체계 구축 및 기록화’는 국민의 지적재산권을 보호하는 기반을 마련하고 이를 기록화해 기록관리의 중요성을 알렸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LX공사는 지난 2020년 12월 충청남도 공주시에 공공기관 최초로 ‘기록관 중심의 라키비움’을 개관해 효율적인 통합기록관리체계를 구축했으며, 대국민 기록정보서비스를 위해 복합문화공간인 기록 체험·전시관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LX공사 윤한필 경영지원본부장은 "LX공사 구성원들의 기록관리에 대한 관심과 노력으로 2015년부터 연속으로 ‘가’ 등급을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재산권이 수록된 지적 관련 기록물을 잘 보존해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공공기관의 역할을 잘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