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한국소재표면기술 콘퍼런스서 바이오 특화단지 홍보관 운영
입력: 2024.11.14 14:48 / 수정: 2024.11.14 14:48
한국소재표면기술 콘퍼런스 시흥바이오특화단지 홍보관./시흥시
한국소재표면기술 콘퍼런스 시흥바이오특화단지 홍보관./시흥시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는 14일부터 15일까지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6회 한국소재표면기술 콘퍼런스’에서 바이오 특화단지 홍보관을 운영한다.

접착, 코팅, 필름, 금속표면처리, 혁신 기술 관련 기업이 대거 참석하는 이번 콘퍼런스에서 시흥시는 ‘경기시흥 바이오 특화단지’ 홍보관을 운영하며, 시흥시의 바이오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육성 목표와 전략을 소개할 계획이다.

시흥시는 경기시흥 바이오 특화단지 내 시흥스마트허브를 바이오 소부장 육성거점으로 조성 중이다. 이 과정에서 기존 산업단지에 있는 뿌리산업체(기계·금속·금형)의 바이오 소부장 업종전환과 바이오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산업구조 고도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홍보관 운영을 통해 기업의 바이오 소부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기업이 바이오산업에 적극적으로 참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성공적인 특화단지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업과 소통하며 협력의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