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어린이집 대상 산업·중대재해예방 역량 강화 교육
입력: 2024.11.13 12:59 / 수정: 2024.11.13 12:59

어린이집에서 발생한 실제 사례 바탕으로 교육

서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지난 12일 진행된 서산시 관내 어린이집 대상 산업·중대재해예방 역량강화 교육 모습. / 서산시.
서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지난 12일 진행된 서산시 관내 어린이집 대상 산업·중대재해예방 역량강화 교육 모습. / 서산시.

[더팩트ㅣ서산=이수홍 기자] 충남 서산시는 지난 12일 서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공연장에서 ‘산업·중대재해예방을 위한 소규모 사업주(어린이집)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올해 1월 27일부터 중대재해처벌법이 5인 이상 근로자가 종사하는 어린이집도 적용됨에 따라 마련됐다.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안전관리 담당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교육을 위해 가성순 한국산업안전원 안전교육원장을 초빙해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을 안내했다.

특히 어린이집에서 발생한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고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했다.

문익정 서산시 안전총괄과장은 "어린이집 관계자들의 안전의식 및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이번 교육을 통해 현장의 위험 요인을 해소하고 영유아와 보육 교직원 모두에게 안전한 환경이 조성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