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선병원(병원장 남선우)과 선치과병원(병원장 선경훈)이 지역민과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을 위한 제2회 의료 시민강좌를 공동으로 오는 26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강좌 홍보 포스터. / 선병원재단 |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선병원재단(이사장 선두훈) 대전선병원(병원장 남선우)과 선치과병원(병원장 선경훈)이 지역민과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을 위한 제2회 의료 시민강좌를 오는 26일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강좌에서는 △임플란트 재수술(임플란트센터 오민석 전문의) △고지혈증에 대한 진실과 거짓(심장내과 백주열 전문의)로 각각 30분씩(질의 10분 강연 20분) 2개 강연으로 중촌동 선치과병원 8층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지난 10월에 진행된 제1회 강좌에 이어,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추가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에는 유튜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활용해 더 많은 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으며 유익한 건강 정보와 질환 예방 관리법을 보다 폭넓게 제공할 예정이다.
50대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2일부터 25일까지 20명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대전선병원은 지난 행사의 성공적인 진행을 바탕으로 이번 강좌 역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역 주민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확인한 만큼, 이번 강좌도 그에 못지않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