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통합형 생활체육시대 개막…국민체육센터‧반다비수영장 준공
입력: 2024.11.12 16:38 / 수정: 2024.11.12 16:38

총 6990㎡ 규모 복합체육시설 완공
이용록 군수 "장애인과 비장애인 교류 활성화 및 따뜻한 공동체 형성 기대"


홍성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복합체육시설인 홍성국민체육센터 및 홍성반다비수영장 준공식이 12일 열렸다. /홍성군
홍성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복합체육시설인 '홍성국민체육센터 및 홍성반다비수영장' 준공식이 12일 열렸다. /홍성군

[더팩트ㅣ홍성=이정석 기자] 충남 홍성군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벽을 허물고 통합형 생활체육시대를 열며 충남 생활체육의 중심지로 발돋움하고 있다.

군은 12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복합체육시설 ‘홍성국민체육센터 및 홍성반다비수영장’ 준공식을 개최하고 통합형 생활체육시대를 선언했다.

홍성국민체육센터는 연면적 4009㎡,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16레인 규모의 볼링장을 비롯해 다목적실, 체력측정실, 실내체육관 등을 갖췄다.

특히 홍성반다비수영장은 지하 1층~지하 2층 연면적 2981㎡ 규모로 일반풀(25m×4레인)과 재활운동풀(25m×2레인), 헬스장, 다목적실 등 다양한 시설을 구비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통합형 체육공간으로 만들어졌다.

이용록 군수는 "새롭게 문을 연 체육시설은 주민 건강증진뿐만 아니라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따뜻한 공동체를 형성하는데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면서 "홍성군정의 목표인 따뜻한 동행 행복한 홍성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반다비수영장은 이달 중 민간위탁자(장애인체육회) 선정 및 협약을 위한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다음달 임시 운영할 계획이다. 군은 이와 함께 2026년 완공을 목표로 야구장과 다목적실내체육관을 갖춘 ‘홍성군 학교복합문화스포츠센터’ 건립 등 스포츠 정책에 속도를 내고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