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상생발전 도내 기업 초청 간담회 열어
입력: 2024.11.12 14:05 / 수정: 2024.11.12 14:05

충남 RISE 사업의 성공적 추진 및 동반성장 위한 자리
실무형 인재 양성 및 계약학과 신설 등


12일 충남TP 대강당에서 김용찬 총장 주재로 도내 첨단산업 관련 주요 기업 대표 및 임원이 참여한 기업 초청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충남도립대
12일 충남TP 대강당에서 김용찬 총장 주재로 도내 첨단산업 관련 주요 기업 대표 및 임원이 참여한 '기업 초청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충남도립대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도립대학교는 12일 충남테크노파크 대강당에서 충남 RISE 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지역 산업의 동반 성장을 위한 기업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충남 RISE(지역주도 혁신사업) 사업을 기반으로 지역 산업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 내 반도체, 이차전지, 디스플레이 등 첨단산업 관련 주요 기업 대표 및 임원이 참석했다.

이날 충남도립대는 RISE 사업의 주요 취지를 반영해 지역이 주도하는 혁신 체계로의 전환과, 대학과 기업이 상생하며 지역 경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공유했다.

간담회에서는 충남도립대는 지역공헌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대학은 산업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충남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기업은 그 인재를 채용함으로써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계약학과 신설을 추진 중으로 그 필요성도 함께 다뤄졌다.

충남도립대는 계약학과 운영으로 지역내 우수 인재들이 충남 산업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기업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김용찬 총장은 "충남도립대는 RISE 사업을 통해 충남 지역과 산업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 계약학과 운영 등으로 지역 인재들이 지역에 뿌리내릴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라며 "충남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지역 기업들과의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간담회를 통해 대학과 기업이 함께 충남의 경제적 번영과 공동체 발전을 이뤄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충남도립대는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기업과의 정기적인 의견 교환과 협력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산업과 대학의 동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