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산림청 주관 녹색도시 우수사례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입력: 2024.10.14 12:22 / 수정: 2024.10.14 12:22

‘푸른빛 물든 송내대로 가로수길’ 쾌적하고 건강한 공간 ‘호평’

송내대로 가로수 전경./부천시
송내대로 가로수 전경./부천시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는 산림청 주관 ‘2024년 녹색도시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가로수 부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산림청장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부천시에 따르면 송내대로 가로수길은 대로변 가로수와 공공녹지 녹지공간을 하나의 녹지축으로 통합 조성해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건강한 공간을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2020년 8월부터 송내대로에 걷고 싶은 숲길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현재 법원사거리부터 중동전화국사거리 구간과 부천테크노파크 일원을 포함 약 4㎞에 이르는 구간의 정비를 완료했다.

이 구간에는 계절변화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수종을 심은 테마공간을 거점별로 조성하고, 야간시간대 다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경관조명을 도입한 복합형 가로숲길로 조성해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시범 도입된 맨발 힐링숲길./부천시
올해 시범 도입된 맨발 힐링숲길./부천시

특히 올해 여가활동 트렌드를 반영한 맨발 힐링숲길을 시범 도입했으며, 시민들이 자발으로 관리에 참여하는 등 이용문화에서도 선도 사례가 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도시숲·가로수의 건강상태를 유지하면서 그 기능을 잘 발휘할 수 있도록 조성·관리하는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됐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가로수길이 도시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라며 "단순히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하는 역할에서 더 나아가 일상에서 여가문화를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가꿔 부천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도시숲길을 늘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