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청소년 전용시설 '펀그라운드 오남' 개관
입력: 2024.10.08 13:50 / 수정: 2024.10.08 13:50

남양주시 최초 민간시설 임차 조성…오남읍 중·고생 대상
댄스연습실, 멀티스포츠공간, 휴식존, 스터디존, 코인노래방 등 마련


지난 7일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록한 관계자들과 오남읍 청소년들이 청소년 전용시설인 펀그라운드 오남’ 개관식을 마치고 시설을 둘러 보고 있다./남양주시
지난 7일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록한 관계자들과 오남읍 청소년들이 청소년 전용시설인 '펀그라운드 오남’ 개관식을 마치고 시설을 둘러 보고 있다./남양주시

[더팩트ㅣ남양주=양규원 기자] 경기 남양주시에 청소년의 미래와 꿈을 지원하는 공간이 마련됐다.

남양주시는 지난 7일 오남지역 청소년들에게 쾌적한 환경에서의 쉼과 놀이를 제공하고자 남양주시 최초로 민간시설을 임차해 조성한 청소년 전용시설인 '펀그라운드 오남’이 문을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청소년들의 창의적 역량을 키우고 건강한 성장을 돕는 공간으로 재탄생한 펀그라운드 오남은 오남읍 소재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수요조사와 전문가 그룹 토의(FGI) 등 청소년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구성됐다.

주요 시설로는 △스마트미러가 설치된 댄스연습실 △멀티스포츠공간 △휴식존 △스터디존 △코인노래방과 셀프포토기계 등이 마련돼 있다.

이날 개관식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사회 및 식전 공연을 진행했는데 특히 ‘심심한 세상, 저리로 가남! 펀펀한 세상, 이리로 오남!’이라는 주제로 퍼포먼스와 청소년들의 미래 희망을 담은 타임캡슐 봉인식이 열려 큰 호응을 얻었다.

타임캡슐은 오남 복합문화아트센터 내 청소년시설이 조성될 때 개봉하기로 약속돼 청소년들에게 희망찬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개관식 이후 참석자들은 시설을 둘러본 뒤 오남읍 학교장 및 학부모들과 함께 스탠딩 차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펀그라운드 오남의 운영 방향과 청소년들의 발전적인 미래를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발상의 전환을 통해 임차로 최초 조성된 펀그라운드 오남이 청소년들이 마음껏 소통하고 꿈을 실현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라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는 오는 15일 ‘펀그라운드 다산’의 개관을 앞두고 있으며 내년 10월에는 ‘펀그라운드 수동’ 개관을 통해 청소년들의 문화·놀이 공간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