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장호어촌체험마을 고도화사업 준공식 개최
입력: 2024.10.07 15:59 / 수정: 2024.10.07 15:59

해양수산부 추진 고도화사업 준공식 '장호마을'이 최초

7일 고창군이 상하면 장호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고도화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창군
7일 고창군이 상하면 장호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고도화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창군

[더팩트 l 고창=김영미 기자] 전북 고창군이 상하면 장호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고도화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심덕섭 고창군수와 조민규 고창군의회 군의장 및 군의원, 전북도의회 김만기 도의원 등이 참석했다.

장호어촌체험휴양마을 고도화사업은 2023년 해양수산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2억원을 포함해 총 5억 원이 투입돼 숙박시설을 신축했다.

이번에 준공한 고도화사업은 2023년에 10개 지자체가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고창군 장호마을을 포함한 4개 시군이 선정됐다. 해양수산부가 2023년에 추진하는 고도화사업 준공식은 장호마을이 최초로 이름을 올렸다.

한편, 장호마을 숙박시설 수익금은 마을자치연금형식으로 지급될 예정으로, 마을주민 소득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 준공식 이후에는 장호어촌체험마을의 전통어로작업인 후릿그물 방법을 재현했다. 그물로 수확한 물고기를 바로 시식하며 옛 선조들의 지혜를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표재옥 장호어촌계장은 "장호어촌체험 휴양마을의 숙박시설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여 어촌체험마을에서 조개캐기와 후릿그물 체험 등을 통해 소중한 추억과 경험을 쌓아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