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군인가족 소통캠프' 팽성 내리캠핑장서 개최
입력: 2024.10.07 14:04 / 수정: 2024.10.07 14:04
평택시 군인가족 소통캠프 참가자들 기념촬영 /평택시
평택시 '군인가족 소통캠프' 참가자들 기념촬영 /평택시

[더팩트|평택=김원태 기자] 경기 평택시는 지난 5일과 6일 1박 2일 일정으로 팽성 내리캠핑장에서 군인 가족 23가구 88명이 참가한 가운데 ‘군인가족 소통캠프’를 진행했다.

7일 평택시에 따르면 이번 소통캠프는 평택시 군인가족 지원사업의 하나로, 특수한 근무와 잦은 이동으로 인해 가족과 떨어져 지내는 시간이 많은 군인가족들을 격려하고 더 많은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평택시 북부청소년문화의집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소통캠프는 캠핑 프로그램, 가족 명랑 운동회, 천체관측 등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을 벗어나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며 군인가족들의 화합과 교류의 장으로 펼쳐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군인가족은 "일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고, 특히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이 많아 더 많은 추억을 남길 수 있었다"라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시는 매년 군인가족들의 적응을 돕고 사기진작을 위해 군인가족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