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용봉 패션의 거리 '상인교육관' 10일 개관식
입력: 2024.10.07 11:04 / 수정: 2024.10.07 11:04

용봉동 제2공영주차장 부지에 ‘120.24㎡ 규모’ 조성
‘교육장’, ‘상인회 사무실’, ‘고객 쉼터’ 등 상점가 자치활동 공간


광주 북구 용봉 패션의 거리에 상인교육관이 10일 개관식을 갖는다. 사진은 상인교육관 외관 모습 / 광주 북구
광주 북구 용봉 패션의 거리에 '상인교육관'이 10일 개관식을 갖는다. 사진은 상인교육관 외관 모습 / 광주 북구

[더팩트 l 광주=나윤상 기자] 광주 북구 용봉 패션의 거리에 '상인교육관’이 문을 연다.

7일 북구에 따르면 용봉 패션의 거리 자생력 강화시설인 '상인교육관'이 건립됨에 따라 10일 개관식을 연다.

용봉 패션의 거리는 북구 전문상점가로 지정된 상권 구역으로 그동안 상인들을 위한 소통․편의시설이 부재하여 상점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거점시설 조성 필요성이 지속 제기되던 곳이다.

이에 북구는 용봉 패션의 거리를 활성화하고자 지난 2022년 상인 등 관계자들의 의견을 모아 ‘전문상점가 시설 현대화 사업’ 공모에 적극 대응하였고 그 결과 ‘사업비 6억여 원’을 확보하여 이번 상인교육관을 건립할 수 있었다.

용봉 패션의 거리 상인교육관은 용봉동 제2공영주차장(용주로 2) 부지에 ‘120.24㎡ 규모’로 조성됐고 ‘상인교육장’, ‘상인회 사무실’, ‘고객 쉼터’ 등 상점가 자치 활동과 고객들을 위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북구는 해당 시설이 향후 상인 역량 강화에 필요한 다양한 활동과 상인회 및 고객 간 소통 공간으로 이용되어 상점가 활성화의 중추 시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시설이 상인들에게 다양한 자생력 강화 교육을 접하는 배움 공간으로 자리 잡아 지역 상점가 부흥에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상권 활성화 기반을 확충·강화하여 지역 경제에 활력이 되살아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ncfe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