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태 우리동네 민주학교', 조상호 국회의장 비서관 초청 특강
입력: 2024.09.26 11:41 / 수정: 2024.09.26 11:41
이건태와 함께하는 우리동네 민주학교 다선번째 강연 현장 /이건태 의원실
'이건태와 함께하는 우리동네 민주학교' 다선번째 강연 현장 /이건태 의원실

[더팩트|부천=김원태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건태(경기 부천병) 의원은 지난 25일 조상호 국회의장 제도혁신비서관을 초빙해 '당원 주권 시대'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26일 이건태 의원실에 따르면 부천시 소사구청 소사홀에서 열린 이번 특강은 '이건태와 함께하는 우리동네 민주학교' 다섯 번째 강연으로, 당원들의 주권 의식과 정치 참여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상호 비서관은 현재 국회의장실에서 제도 혁신 업무 비서관을 맡고 있고, 이 의원과 함께 '대장동 변호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조 비서관은 강연에서 "당원의 참여를 더욱 활성화하고, 주요 정책 결정과 당내 선거에서 당원의 의사를 더 크게 반영할 수 있는 모바일 정당 확립이 당원 민주주의 확립에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당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정치적 의사결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필수적"이라며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원하는 발전상을 만들고 함께 실천하는 것이 가장 좋은 지역 발전"이라고 피력했다.

이건태 의원은 "우리동네 민주학교가 소통과 참여를 통해 주민과 당원이 주인이 되는 부천(병)지역위원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진정한 민주주의는 당원의 목소리를 귀담아듣는 데서 시작된다"고 전했다.

한편, '이건태와 함께하는 우리동네 민주학교' 여섯 번째 강연은 다음 달 16일 저녁 7시에 소사구청 5층 소사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