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e스포츠 활성화' 지원 방안 모색
입력: 2024.09.23 15:56 / 수정: 2024.09.23 15:56
부산교육청은 23일‘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소통·공감 만난 day!’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시교육청.
부산교육청은 23일‘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소통·공감 만난 day!’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시교육청.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부산교육청은 23일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소통·공감 만난 day!’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래산업의 성장 원동력이 될 e스포츠를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지원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렸다.

이 자리엔 하 교육감을 비롯해 손정수 정책소통 수석비서관, 김현구 디지털미래교육과장, ㈜샌드박스(SBXG) 관계자 2명, 일반고·특성화고 교사 3명, 중학교 교사 1명, 학부모 3명, 시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교육청 지원 방안 △e스포츠학과 학생들을 위한 지원 방안 △e스포츠 관련 진로 연계 지원 활성화 방안 등 의견을 나눴다.

행사에 참석한 한 교사는 "이번 만남이 e스포츠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윤수 부산시 교육감은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e스포츠가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이후, 우리 학생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며 이제 e스포츠는 단순한 취미를 넘어 유망한 직업군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교육청은 2024학년도부터 e스포츠 산업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대양고와 부산컴퓨터과학고에 관련 학과를 개편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11월 개관 예정인 ‘SW·AI 교육 거점센터’4층에 마련될 ‘e스포츠 파크’에서 e스포츠 관련 수업·동아리 활동을 집중 운영할 방침이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