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10월 3~6일 전국 최대 규모 '캠핑관광 박람회' 개최
입력: 2024.09.23 14:21 / 수정: 2024.09.23 14:21

명현관 군수 "국제적인 행사로 발돋움하는 계기 기대"

해남군은 오는 10월 3~6일 나흘간 오시아노 관광단지에서 2024 해남 캠핑관광 박람회를 개최한다./해남군
해남군은 오는 10월 3~6일 나흘간 오시아노 관광단지에서 '2024 해남 캠핑관광 박람회'를 개최한다./해남군

[더팩트 l 해남=오중일 기자] 전남 해남군에서 국내 최대 규모 캠핑관광 박람회가 열린다.

23일 해남군에 따르면 오는 10월 3~6일 나흘간 오시아노 관광단지에서 '2024 해남 캠핑관광 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3번째 맞는 캠핑관광 박람회에는 120여 개 캠핑레저업체가 참여해 각종 캠핑용품과 캠핑카·카라반 등을 전시하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업별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기존 오시아노 캠핑장 외에도 임시 캠핑장을 추가로 조성해 캠핑 동호회와 기업·개인 등 800여 팀, 4000여 명의 캠핑객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캠핑 운영으로 오시아노 관광단지의 초가을을 캠핑의 낭만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오시아노 관광단지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지속가능한 모두의 캠핑, 해남에 다 있다'를 주제로 지프·자칼·코베아·캠프벨리 쉐보레·벤츠 등 기업들의 전시회가 열린다.

또한 환경을 생각하는 캠핑을 테마로 태양열 부시크래프트, 폐현수막 캠핑의자 만들기, 업사이클링 문패·바다유리 악세사리 만들기, 제로 웨이스트존, 탄소중립라운지 등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개막식은 5일 오후 6시 주무대에서 열리며 이어 오시아노 뮤직페스타 공연이 이어지며 비오·조광일·나윤권·송하예 등이 출연하는 음악공연과 함께 불꽃놀이도 펼쳐질 예정이다.

모든 먹거리를 지역에서 해결하는 빈손 캠핑 캠페인을 통해 캠핑객이 신선한 해남 농수산물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과 캠핑꾸러미 사전예약 판매로 지역사회 소비율을 높였다.

앞서 5일 오후 1시부터는 오시아노 관광단지에 들어선 해남126호텔 연회장에서 캠핑기업과 학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캠핑산업 포럼이 개최된다.

해남군은 성공적이고 안전한 박람회 운영을 위해 세부적인 안전관리 대책을 마련하고 야외 행사에 대비해 진드기 해충 방제와 풀베기·가로수 정비로 청결하고 쾌적한 환경조성에 힘쓰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3년차 맞은 캠핑 박람회를 올해 더욱 알차게 준비해 국제적인 행사로까지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지속가능한 캠핑의 미래를 볼 수 있는 해남 오시아노에서 올 가을 캠핑의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