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지역 명물 '식사동 구제거리'서 골목축제 개최
입력: 2024.09.20 16:12 / 수정: 2024.09.20 16:12

21일, 28일 이틀간 진행…각종 체험행사, 음악공연 마련

고양시 식사동 구제거리 골목축제 홍보 포스터./고양시
고양시 식사동 구제거리 골목축제 홍보 포스터./고양시

[더팩트ㅣ고양=양규원 기자] 경기 고양시의 명물인 ‘고양시 식사동 구제거리’에서 오는 21일과 28일 각각 골목 축제가 열린다.

20일 고양시에 따르면 ‘고양시 식사동 구제거리’는 국내 최대의 구제 상품매장 밀집 지역으로, 최근 예능 프로그램 등 TV 프로그램에 종종 소개되어 일부 도매상이나 애호가를 넘어 일반 방문객의 비중도 높아진 곳이다.

리사이클링(Re-cycling), 리유스(Re-Use) 문화 선호 확산에 따라 의류, 신발, 가방, 소품 등의 다양한 빈티지 상품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구제거리에 대한 관심과 방문 역시 증가하는 추세다.

‘고양시 식사동 구제거리 골목축제’는 식사동 구제거리 일대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고양시는 구제 상품 쇼핑 이외에도 방문객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토크 뮤직 콘서트, 무료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다양한 종류의 푸드트럭 및 쉼터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를 위한 △젤리피쉬 무드등 만들기 △인디언 모자 만들기 △키즈 여행 캐리어 만들기 △리사이클 체험 등이 준비돼 있다. 리사이클 체험은 안 입는 반팔 티를 축제장에 가지고 오면 직접 가방으로 리폼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 방문객들과 상인들의 이야기를 듣고 소통하는 토크 뮤직 라이브 쇼와 4인조 남성 밴드 ‘파이커’, 2인조 남성 듀오 ‘채프와센드맨’의 음악공연도 축제일 오후 3시부터 1시간가량 진행한다.

고양시 관계자는 "이번 골목 축제를 통해 온 가족이 즐겁게 시간을 보내고 고양시에 매력적인 골목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고 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