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시흥시주민자치협의회 지역발전 공동 협약식 모습./시흥시 |
■ 경기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시흥시주민자치협의회와 협력해 지난 5일 시흥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의 지속가능발전 인식 제고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8일 시흥시에 따르면 양 단체의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번 협약식에서는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포용적이고 지속가능발전 도시 실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협약을 통해 양 단체는 지역사회 내 네트워크와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시흥시지속가능발전 목표 달성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지속가능발전과 주민자치 연계 강화 △시민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 및 홍보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협력 사업 등이다.
김주석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대표회장은 "시흥시의 지속 가능발전을 위한 시민 의식을 높이고, 주민자치 활동과의 연계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선 시흥시주민자치협의회장은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해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