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평택지제역세권 '민관공협의체' 회의 개최
입력: 2024.09.05 11:49 / 수정: 2024.09.05 11:49
평택지제역세권 공공주택지구 민관공협의체 회의 현장 /평택시
평택지제역세권 공공주택지구 '민관공협의체' 회의 현장 /평택시

[더팩트|평택=김원태 기자] 경기 평택시는 지난 4일 평택지제역세권 공공주택지구의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민관공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5일 평택시에 따르면 민관공협의체는 지난해 6월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에 선정된 평택지제역세권의 사업 추진에 따라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구성됐다.

협의체는 주민대표들(비대위)과 평택시, 국토교통부, 한국토지주택공사 관계자들이 참여한다. 이번이 제4차 회의다.

해당 주민들은 그간 토지수용을 반대하는 비대위와 현실적 보상을 요구하는 비대위 등 9개로 나뉘어 결성돼 각각의 목적에 따라 시위 등을 이어왔으며, 민관공협의체 회의 또한 비대위 간 이견으로 두 개 그룹으로 나뉘어 운영해 왔다.

이번 회의는 정장선 시장이 참여해 사업추진에 따른 여러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현실적 생계 대책이 마련되도록 시가 적극적으로 주민 의견을 대변하고 지원해 나갈 것임을 밝히고 비대위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정 시장은 또 민관공협의체 회의 시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참여토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함으로써 두 개 그룹으로 나뉘어 운영해 온 비대위들을 하나로 모으고 주민 간 합치의 계기를 마련했다.

향후 모든 비대위와 평택시, 그리고 각 기관들은 한자리에서 평택지제역세권 공공주택지구 추진에 따른 주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여러 방안을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