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이 진행되고 있다. /천안교육지원청 |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충남도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은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열린 ‘2024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본결선대회’에 관내 4개교 5명의 선수단이 참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 넷마블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회다.
대회는 정보경진대회 종목과 e페스티벌대회 종목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천안시 관내 4개교 학교(초 1, 중 2, 고 2)의 총 5명 학생들이 대회에 출전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천안교육지원청은 김인규 초등교육과장을 비롯해 담당자가 참석해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대회까지 출전할 수 있도록 도운 특수교사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학생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응원했다.
이병도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천안교육지원청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노력한 우리 선수들과 지도교사 모두에게 응원과 박수를 보낸다"며 "e페스티벌을 통해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발맞춰 학생들의 디지털 정보화 활용 능력이 향상되고 자신의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