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치(景)’ 넘어 ‘경험(經)’하는 관광지 '인천 9경' 선정 이벤트
추첨 통해 100명에게 기프티콘 제공
'인천 9경' 선정 대국민 투표 이벤트 홍보물/인천관광공사 |
[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공사)는 24일부터 7월 23일까지 ‘인천 9경(부제 : 인천에서 꼭 해야 할 9가지 경험)’ 선정을 위한 대국민 온라인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대표성 있는 지역 관광자원 발굴을 위해 ‘인천 9경’을 ‘경치(景)’의 의미를 넘어 ‘경험(經)’의 의미로 확장해, 단순히 보기만 하는 관광지가 아닌 관광객들의 다양한 경험을 이끌어 내 공유할 수 있는 생동감 있는 관광지로 발굴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후보지들은 지난 4월 각 군·구에서 추천한 대표 관광 경험을 기반으로, 한국관광 빅데이터, 여행 트렌드 등을 반영하고, 연구원, 교수, 여행작가 등 외부 관광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최종 후보지 18개를 선정해 대국민 온라인 투표가 진행된다.
후보지 18곳은 개항장, 백령도, 월미도, 송도센트럴파크, 강화읍 원도심, 교동도, 소래포구, 영종 씨사이드파크, 신·시·모도, 을왕리, 계양아라온, 경인아라뱃길, 배다리 문화예술의 거리, 인천대공원, 청라호수공원, 부평지하상가·문화의 거리, 석모도 보문사, 문학산 등이다.
누구나 1회씩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최대 3개까지 투표할 수 있다.
이벤트는 인천9경 홈페이지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 통해 100명에게 음료 기프트콘을 제공한다.
인천 9경은 대국민 투표 결과(60%)와 전문가 심사위원회 최종 평가결과(40%)를 합산해 오는 8월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인천 9경은 인천 대표 관광 콘텐츠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인천 주요 관광안내소 및 소셜미디어 등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홍보는 물론, 인천 9경을 대상으로 대국민 스탬프투어 등 참여형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다.
백현 공사 사장은 "'인천 9경’은 관광객들에게 인천에서만 느낄 수 있는 이색 경험을 제시하고, 그들의 무한한 경험을 창출해 나갈 수 있는 촉진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인천 9경’이 인천하면 떠오르는 대표 관광지이자 해보고 싶은 경험이 돼 관광도시 인천의 인지도 제고 및 방문 결정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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