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개 투자 기업인들 초청…항공산단 기업 입주 신청식도 가져
'2023 진주 미래 투자기업 THANK YOU DAY’ 행사 후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진주시 |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 경남 진주시는 20일 충무공동 경남진주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2023 진주 미래 투자기업 THANK YOU DAY’ 행사를 개최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17개 투자 기업인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진주시는 지난 3년간 시에 신규 투자를 통해 기업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는 투자기업의 사기를 진작하고 지속적인 투자 활동을 촉진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에 초청된 기업은 아미코젠, ANH스트럭쳐 등 바이오·항공우주산업·세라믹 소재 등 17개 성장투자 및 유망 기업이다. 이들 기업은 지난 3년간 3300억 원, 1100명 고용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투자를 추진 중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준엔지니어링, 제이디 등 2개 기업이 경남항공국가산업단지(진주지구) 약 1만 평 규모의 대규모 부지 분양 신청서를 한국토지주택공사 경남지역본부에 제출하는 입주 신청식도 가져, 향후 항공산단의 분양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행사는 진주시가 지난 4년간 대기업에서 경영전략 및 대외협력 등의 경험이 풍부한 민간 전문가를 채용해 기업 유치 인센티브 지원 정책 수립은 물론, 타깃 기업 접촉 등 초기 유치활동부터 전략적으로 접근해 투자를 제안하고 안정적으로 기업 유치를 이끌어낸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기업의 투자는 우리 시의 미래 자생력과 경쟁력을 확보하는 핵심적인 요소"라며 "투자에 감사드리며 행정력을 집중해 지역 내 많은 기업의 투자를 이끌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해서 경제 불황 극복과 일자리 창출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