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승철 하동군수 "100년 미래 위한 새로운 도약 위해 총력"…내년 군정 운영방향 밝혀
입력: 2022.12.02 16:37 / 수정: 2022.12.02 16:37

사람 중심의 명품 도시 변화, 문화관광 융성 통한 삶의 변화 등

하승철 하동군수가 군의회 정례회에서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하동군 제공
하승철 하동군수가 군의회 정례회에서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하동군 제공

[더팩트ㅣ하동=이경구 기자] 경남하동군은 하승철 군수가 2일 군의회 본회의에서 시정연설을 통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하동을 만들고자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기분좋은 변화’"를 새해 군정방향으로 제시했다고 밝혔다.

군정방향 실현을 위한 5대 역점 추진방향으로 전 생애에 걸쳐 건강하고 품격있는 생활의 변화, 사람 중심의 명품 도시로 변화, 미래 한국농업의 대표 농촌모델로 변화, 하동을 떠나지 않고 되찾는 활력도시로 변화, 문화관광 융성을 통한 삶의 변화를 내세웠다.

하 군수는 "하동군의 무한한 잠재력과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자연환경은 하동만의 개성과 강점을 녹여 이를 성공시킬 수 있는 열쇠가 될 수 있다"고 강조하며 "군민에게 희망과 활력을 드리겠다"고 다짐했다.

또 "군민 일상 속의 아름다움, 안전하고 아름다운 정주 여건, 아름다움을 일깨우는 농촌, 이 모든 아름다움이 바로 하동의 미래이며 각각의 아름다움이 모여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하동을 만들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승철 군수는 "오로지 군민만 생각하며 군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전략을 가시화해 하동다운 100년 미래를 위한 새로운 도약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하동의 곳곳에서 기분좋은 변화가 일어나게 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새해 예산 규모를 올해 당초예산보다 7.7% 감소한 6934억원으로 편성해 군의회에 제출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