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실종 여중생, 68일 만에 대전 주택서 '발견'... 남성과 동거 추정(종합)
입력: 2022.09.23 15:29 / 수정: 2022.09.23 15:29
경찰 로고 이미지/더팩트DB
경찰 로고 이미지/더팩트DB

[더팩트 I 광주=이병석 기자] 대전으로 향한 뒤 두 달째 연락이 끊겼던 여중생이 무사히 발견됐다.

23일 광주광역시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하교한 이후 행방이 묘연했던 중학생 A(14)양을 실종 신고 접수 68일 만인 이날 정오께 대전 유성구 주택가에서 찾았다.

발견 당시 A양은 모바일 게임 메신저를 통해 알게 된 남성 B씨의 집에서 함께 생활한 것으로 전해졌다.

A양은 B씨가 '대전에 오면 숙식을 해결해주겠다'는 제안에 집을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A양은 지난 7월 18일 오후 3시 30분경 휴대전화와 가방 등을 학교에 버려둔 채 대전행 고속버스를 탔고, A양 가족은 "하교 시간이 지났는데 집에 들어오지 않는다"는 내용으로 경찰에 신고했다.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A양 휴대전화에 대한 디지털포렌식을 의뢰하고 수사진을 대전으로 급파하는 등 A양의 행적을 추적했다.

A양은 경찰에 "집에서 스스로 나왔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A양을 상대로 보다 구체적인 가출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