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보건소, 세계 금연의 날 건강홍보관 운영
입력: 2022.06.03 14:48 / 수정: 2022.06.03 14:48

[더팩트|제주=문형필 기자] 제주보건소는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해 지난 2일, 건강홍보관 운영 및 거리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은 세계보건기구(WHO)가 담배 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날로, 제주보건소는 매년 건강홍보관 운영 및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건강홍보관은 금연을 비롯한 건강생활 실천을 홍보하기 위해 제주시청 어울림마당에서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이날 홍보관에서는 금연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금연 서약, 금연 퀴즈 이벤트를 비롯해 음주 고글착용, 치면세균막 관찰 등의 체험을 병행하는 홍보 부스를 마련했다. 부스에는 제주지역 암센터도 참여해 암예방수칙 퀴즈 등을 통해 암을 예방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 수칙 등을 홍보했다.

또한 간접흡연 예방과 금연·절주 환경조성을 위한 거리캠페인은 제주시 학사로 일대에서 진행했다.

캠페인에는 금연지킴이 및 금연·절주 서포터즈 20여 명이 함께 참여해 금연․절주 지정구역 안내 리플릿과 홍보물을 배부했다.

특히 생활 속 금연·절주 에티켓을 적극 홍보하고, 보건소 금연클리닉 내용을 안내했다.

제주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세계 금연의 날 기념 행사를 통해 건강한 제주, 건강한 자신을 위해 금연은 필수라는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hyej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