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새 심벌마크·마스코트 확정
  • 이경구 기자
  • 입력: 2022.04.14 16:36 / 수정: 2022.04.14 16:36
경상국립대학교 새 심벌마크/경상국립대 제공
경상국립대학교 새 심벌마크/경상국립대 제공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경상국립대학교(GNU)는 14일 대학의 새로운 심벌마크와 마스코트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경상국립대는 지난해 3월 통합대학 출범 이후 안으로는 대학의 정체성을 재확립해 구성원의 소속감 제고와 바깥으로는 단일 이미지로 인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새로운 대학 심벌마크와 마스코트를 제작해 왔다.

심벌마크의 콘셉트는 '위대한(The Great)'으로 설정하고 정체성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경남의 국가거점국립대학'으로 정했다.

또 핵심가치로 도전하고 개척하며 내일로 나아가는 대학(Pioneer),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경남의 국가거점국립대학(Great), 통합으로 새 미래를 창조하는 대학(Intergration)을 내세웠다.

경상국립대는 새 심벌마크를 확정하면서 "대학은 인류의 과거·현재·미래를 모두 담는 오롯한 그릇"이라며 "심벌마크가 문화사적 의미와 공시대적 지향점을 융합해 미래로 도약하는 뜻을 나타냈음을 밝힌 것"이라고 했다.

경상국립대는 새 심벌마크의 좌우와 아랫부분 프레임은 ‘경상국립대’라는 큰 그릇을 나타낸다. 전 세계의 인재를 모으는 대학, 지역사회의 희망을 담는 대학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미완의 GNU 디자인은 끊임없이 완성을 지향하는 경상국립대를 나타낸다.

경상국립대는 진주에서 서식한 마이크로 랩터를 상징동물로 선정, 형상화해 마스코트 공룡을 표현했다. 공룡 마스코트를 활용한 상품도 개발 중이며 공룡의 이름은 공모할 예정이다.

경상국립대 마스코트/경상국립대 제공
경상국립대 마스코트/경상국립대 제공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