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유동수 위원장, '국민복리상' 4회 수상
입력: 2022.01.24 12:24 / 수정: 2022.01.24 12:24

"더 좋은 정책발굴에 앞장서겠다"

더불어민주당 유동수 의원 사진/더팩트DB
더불어민주당 유동수 의원 사진/더팩트DB

[더팩트ㅣ인천=김재경기자] 더불어민주당 유동수(계양갑) 인천시당 위원장은 24일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이 선정한 '2021년도 국리민복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유 위원장이 수상한 '국리민복상'은 2017년, 2019년, 2020년에 이은 4번째며, 원내대표상과 함께 2021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상도 수상했다.

유 위원장에 따르면 의정활동 기간 동안 정쟁을 지양하고 국민들의 삶을 실질적으로 바꿀 수 있는 이슈들을 발굴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것에 집중해 왔다.

유 위원장은 2021년도 국정감사에서 ▲전세대출과 집단대출 등 실수요자를 고려한 가계부채 관리 방안 ▲20년째 5000만원으로 묶여있는 예금자보험금 지급한도 상향조정 ▲‘꺾기’를 유도하는 기업은행의 핵심성과지표 개선 등을 이끌어 냈다.

또 ▲가상자산, 온라인플랫폼, 한강하구 등 부처 간 이견이 발생하는 쟁점들에 대한 국무조정실의 정책조정 부실 ▲현충원 내 묘소에 안장된 독립·국가유공자들의 유골함 내부에 물이 차는 문제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내 CCTV 정보 전담관리 컨트롤타워 부재 ▲국책연구기관의 미공개정보를 활용한 부동산 투기 방지책 미비 등 민생문제에 집중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했다.

유 위원장은 "극한의 정쟁으로 치닫는 중에서도 국민들의 더 나은 삶을 만드는 정치인의 의무에 집중한 것에 높은 평가를 주신 것 같다"면서 "코로나19라는 유례없는 위기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경제가 하루라도 빨리 이 충격을 이겨내고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더 좋은 정책발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