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중3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설명회’ 실시
입력: 2021.06.20 18:59 / 수정: 2021.06.20 18:59
광주시교육청이 중학교 3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설명회(1차)’를 실시했다. 사진은 광주시교육청 청사./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이 중학교 3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설명회(1차)’를 실시했다. 사진은 광주시교육청 청사./광주시교육청 제공

‘고교학점제가 묻고,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이 답하다’

[더팩트ㅣ광주=허지현 기자] 광주시교육청은 지난 18일 일반고 고교학점제 부분 도입에 대비해 중학교 3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설명회(1차)’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강당에서 열린 설명회는 고교학점제 및 일반고 교육과정 편성‧운영 안내 및 질의응답 등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변화하는 교육 정책에 대한 정보를 주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참석 인원을 100명 이내로 제한했으며, 마스크 착용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고교학점제가 묻고,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이 답하다’를 주제로 1부 강의, 2부 토크콘서트로 구성됐고, 두 시간 동안 진행됐다.

1부 강의에서는 미래사회의 변화와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변화, 고교학점제의 이해 및 추진 내용, 일반고 1학년의 과목 선택 및 교육과정 설계 과정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2부 토크콘서트에서는 고교학점제 중앙 컨설팅단과 대입지원관이 일반고 교육과정 운영 등에 대한 학부모들의 사전 질문에 답변했다.

3학년 한 학부모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막연했던 고교학점제와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에 대해 알게 됐고, 전반적인 설명과 질문에 대한 답변이 참 좋았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1차 설명회에 이어 오는 25일 오후 3~5시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2차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며 "2차 설명회는 광주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설명회 현장을 실시간으로 송출하고, 영상도 게시해 직장생활로 참석이 어려운 학부모님들에게도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forthetrue@tf.co.kr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