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제4회 농촌영화제 ‘3분 숏폼 경쟁작' 공모
입력: 2021.06.16 17:21 / 수정: 2021.06.16 17:21
제4회 농촌영화제 숏폼 공모전 작품 접수기간은 오는 9월 24일까지이며, 만19세 이상 국민이라면 누구나 고창농촌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출품 가능하다. /고창군 제공
제4회 농촌영화제 숏폼 공모전 작품 접수기간은 오는 9월 24일까지이며, 만19세 이상 국민이라면 누구나 고창농촌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출품 가능하다. /고창군 제공

오는 9월 24일까지 접수, 총 시상금 600만원

[더팩트 | 고창=이경민 기자] 전북 고창군이 변화하는 시대상에 맞춰 기존 ‘농업·농촌 3분 영화 공모전’을 ‘고창농촌영화제 3분 숏폼 공모전’으로 명칭을 변경했다고 16일 밝혔다.

몇 초부터 몇 분 이내의 짧은 길이의 영상을 뜻하는 숏폼 콘텐츠는 잠시 시간 날 때마다 짧게 보는 영상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급속도로 시장이 커지고 있다.

농촌영화제 숏폼 공모전 작품 접수기간은 오는 9월 24일까지이며, 만19세 이상 국민이라면 누구나 고창농촌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출품 가능하다.

출품 자격은 고창을 배경으로 촬영된 작품으로 지역 관련 소재, 이야기로 제작한 극영화다. 총 시상금 600만 원으로 독창성, 주제, 고창에 대한 표현 등을 심사해 고창농촌영화제 기간 시상을 할 예정이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고창농촌영화제는 10월 29일부터 3일간 고창군 일원에서 열린다. 차 안에서 영화를 보는 드라이브 시네마, 장·단편 영화 제작 공모 및 시상작 상영, 영화감독과 함께하는 무비토크, 영화 OST 라이브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진기영 고창농촌영화제 조직위원장은 "고창군이 가진 자생력과 문화 아이템을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하여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고창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고장으로 발돋움해 나갈 주춧돌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