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섭 정읍시장, 2022년 국가 예산 확보 위해 ‘광폭 행보’
입력: 2021.04.19 14:14 / 수정: 2021.04.19 14:14
유진섭 정읍시장(왼쪽)은 지난 16일 기재부와 농식품부를 방문해 관계자를 만나 주요 현안 사업을 적극적으로 설명하는 등 국비 반영을 위한 총력 대응 활동을 벌였다. / 정읍시 제공
유진섭 정읍시장(왼쪽)은 지난 16일 기재부와 농식품부를 방문해 관계자를 만나 주요 현안 사업을 적극적으로 설명하는 등 국비 반영을 위한 총력 대응 활동을 벌였다. / 정읍시 제공

16일 기획재정부, 농림축산식품부 방문, 국가 예산 확보사업 국비 반영 건의

[더팩트 | 정읍 = 곽시형 기자] 유진섭 시장이 지역발전 성장 동력에 발판이 될 2022년도 국가 예산 확보를 위해 전방위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 시장은 지난 16일 기재부와 농식품부를 방문해 관계자를 만나 주요 현안 사업을 적극적으로 설명하는 등 국비 반영을 위한 총력 대응 활동을 벌였다.

이날 유 시장은 한훈 경제예산심의관을 만나 ▲방사선-생명 복합 클러스터 구축사업 ▲고부천 상습침수구역 정비공사 ▲GMP 기반 농축산용 미생물 CRO 지원사업 ▲전북 서남권 통합가축방역센터 구축 등 국가 예산 확보 중점사업에 대해 당위성과 타당성을 설명했다.

특히 고부천 상습침수구역 정비공사는 우기철 상습침수지역인 고부천 일원의 원활한 유수 소통과 침수피해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핵심사업임을 강조하며 사업반영이 될 수 있도록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이후, 농림부 김대균 방역정책국장과 김민욱 종자생명산업과장을 만나 전북 서남권 통합가축방역센터 구축사업과 GMP 기반 농축산용 미생물 CRO 지원사업 시행을 위해 국가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유 시장은"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침체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국가예산확보가 매우 중요하다"며 "핵심사업에 대해 더 많은 국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기재부 설득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역 국회의원과 도내정치권, 출향 공무원 등 인적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예산 확보에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오는 5월에도 중앙부처와 기재부를 재방문해 한훈 경제예산심의관 등을 만나 주요 현안 사업을 건의할 계획이다.

scoop@tf.co.kr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