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장애인 이야기 연극으로…'극단애인의 삼인삼색 이야기 시즌4'
  • 유연석 기자
  • 입력: 2025.07.15 16:23 / 수정: 2025.07.15 16:23
25~27일 서울 종로구 이음센터 이음홀
극단애인의 삼인삼색 이야기 시즌4 포스터. /극단애인
'극단애인의 삼인삼색 이야기 시즌4' 포스터. /극단애인

[더팩트ㅣ유연석 기자] 장애 배우의 연기와 미학에 관한 연구를 병행해 온 극단애인이 연극 '삼인삼색의 이야기 시즌4'를 오는 25~27일 서울 종로구 이음센터 이음홀에서 공연한다.

연극은 극단애인 단원들의 과거 경험과 현재의 고민을 담은 세 가지 이야기로 구성됐다. 첫 번째 이야기 '생일, 날'(작 유두선)은 특수학교와 생활시설의 보호를 가장한 통제와 억압, 그에 저항하며 자립을 향한 열망을 실천하는 이야기이다.

두 번째 이야기는 '붕어'(작 백우람)로 장애인이기 이전에 동등한 인간관계를 맺고 싶은 한 인간의 욕구와 외로움을 표현한다. 마지막 이야기 '무너질 것 같지 않아요?'(작 강예슬)는 주 3일 4시간의 아르바이트 일자리를 놓고 벌이는 30~50대의 경쟁과 불안에 대해 다룬다.

'삼인삼색 이야기'는 극단애인이 2016년부터 제작해온 창작 단막 시리즈다. 올해도 약 6주간의 희곡 워크숍을 통해 창작한 세 편의 희곡을 바탕으로 장애, 비장애 배우들의 출연과 연출을 더 하여 공연한다.

극단 측은 "3편의 단막극을 통해 관객은 어느 곳에나 존재하지만 아무 곳에서나 들을 수 없는 '장애'와 '장애인의 이야기'를 조금은 낯선 방식의 무대를 통해 만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총 5개 회자이며, 전 회차 수어 통역과 한글자막이 있다.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NOL 티켓)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휠체어석은 문의 전화를 통해 잔여석 확인 후 예매해야 한다.

ccbb@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