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쿤스트·카더가든, '히트곡 메이커'로 출격…'유히필' 합류
  • 김샛별 기자
  • 입력: 2026.02.20 09:30 / 수정: 2026.02.20 09:30
'싱어게인' TOP6 히트곡 탄생 도울 프로듀서로 합류
윤종신·넬·자이언티와 함께 막강 라인업 완성
가수 코드 쿤스트(왼쪽)와 카더가든이 넷플릭스 새 예능 유명가수에겐 히트곡이 필요해에 프로듀서로 합류한다. /각 소속사
가수 코드 쿤스트(왼쪽)와 카더가든이 넷플릭스 새 예능 '유명가수에겐 히트곡이 필요해'에 프로듀서로 합류한다. /각 소속사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유명가수에겐 히트곡이 필요해'가 베일에 싸여있던 마지막 프로듀서 두 팀을 공개하며 최강의 6인 라인업을 완성했다.

넷플릭스 새 예능 '유명가수에겐 히트곡이 필요해'(이하 '유히필') 제작진은 20일 "코드 쿤스트와 카더가든이 프로듀서로 전격 합류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앞서 공개된 윤종신, 넬 김종완, 자이언티, 안신애에 이어 코드 쿤스트와 카더가든까지 대한민국 가요계를 대표하는 '히트곡 제조기' 6인이 모두 확정됐다.

'유히필'은 JTBC에서 방송한 '싱어게인 4-무명가수전'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이다. 우승자 이오욱을 비롯한 TOP6의 또 다른 여정으로 프로듀서들과 협업해 대중의 귀를 사로잡을 히트곡을 탄생시키기 위한 경쟁을 펼친다.

먼저 독보적인 비트와 감각적인 프로듀싱으로 힙합씬을 넘어 대중을 사로잡은 데뷔 14년 차 코드 쿤스트의 합류가 눈길을 끈다. 'Wake Up(웨이크 업)' 'Good Day(굿 데이)' 'O(Feat. 이하이)' 등 수많은 음원 차트 1위 곡을 탄생시킨 그는 트렌디하면서도 중독성 강한 사운드로 TOP6에게 가장 강력한 곡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아티스트의 매력을 극대화하는 그의 디렉팅이 TOP6와 만나 어떤 시너지를 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빈티지한 감성과 독보적인 보이스로 사랑받는 데뷔 14년 차 카더가든 역시 프로듀서로 나선다. '나무' '명동콜링' '그대 작은 나의 세상이 되어' 등 깊은 울림을 주는 명곡들로 '믿고 듣는' 아티스트가 된 그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TOP6의 보컬적 깊이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서정적이면서도 강렬한 카더가든표 감성이 '싱어게인4' TOP6의 드라마틱한 서사와 만나 탄생할 곡에 벌써부터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로써 '유히필'은 윤종신의 노련함, 김종완의 사운드 미학, 자이언티의 트렌디함, 안신애의 소울풀한 감성에 이어 코드 쿤스트의 감각적인 비트와 카더가든의 짙은 감성까지 더해진 그야말로 '장르 통합'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유히필' 제작진은 "각기 다른 색깔을 가진 프로듀서들이 TOP6와 매칭돼 만들어낼 음악적 스펙트럼은 상상 그 이상일 것"이라며 "단순한 서바이벌을 넘어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할 히트곡의 탄생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역대급 라인업을 완성한 넷플릭스 '유히필'은 오는 28일 오후 5시 첫 공개를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