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4' 윤태화, 깜짝 이혼 고백 "아내 역할 하지 못 해"
  • 최현정 기자
  • 입력: 2026.02.20 08:20 / 수정: 2026.02.20 08:20
2022년 결혼에 골인 했으나 1년 만에 결별
'미스트롯4'에서 깜짝 고백
가수 윤태화가 19일 방송된 TV조선 미스트롯4에서 이혼 사실을 깜짝 고백했다./TV조선 캡처
가수 윤태화가 19일 방송된 TV조선 '미스트롯4'에서 이혼 사실을 깜짝 고백했다./TV조선 캡처

[더팩트ㅣ최현정 기자] 트로트 가수 윤태화가 이혼 사실을 깜짝 고백했다.

19일 방송된 TV조선 '미스트롯4'에서는 본선 4차전 '레전드 미션' 2라운드 개인전에 임하는 참가자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 중에서 가장 눈길을 끈 참가자는 1라운드 5위를 기록한 윤태화였다.

이날 윤태화는 2라운드 미션곡으로 '참회'를 선곡했고, 원곡자 최진희가 선곡 이유를 묻자 "'미스트롯2'를 마친 뒤 결혼을 했으나 1년여의 결혼 생활 끝에 다시 돌아오게 됐다"고 이혼 사실을 깜짝 고백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윤태화는 "결혼 후에도 어머니를 돌봐야 하는 상황은 변함이 없었고 바쁜 일정 탓에 아내로서의 역할을 다 하지 못하는 내 모습이 너무 힘들어 결국 각자의 삶을 살아가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어진 무대에서 윤태화는 이별의 아픔과 회한의 감정을 곡에 담아 표현해 현장 관객의 큰 박수를 이끌어냈다.

윤태화의 무대를 지켜 본 최진희는 "이 노래가 사실 엄청 어려운 노래다. 표현력도 정말 많이 필요하고 호흡 조절도 어렵고 박자도 굉장히 까다롭다. 그래서 이 노래를 잘 표현하기가 어려운데 윤태화 씨는 굉장히 색깔이 있다"며 "매력이 있는 소리를 가지고 있어서 노래를 완벽하게 잘 소화했다. '역시 윤태화'라는 생각을 했다"고 칭찬했다.

이혼의 아픔을 풀어낸 '참회' 무대로 윤태화는 마스터점수 1412점, 2라운드 국민 대표단 점수 191점을 획득하며 5위에 올라 준결승전 TOP5에 진출했다.

한편 윤태화는 2022년 3월 8세 연상의 비연예인 남성과 결혼했으나 현재는 각자의 삶을 살고 있다.

laugardagr@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