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주' 하정우, 영끌 재테크 강의 티저 공개
  • 문채영 기자
  • 입력: 2026.02.13 09:49 / 수정: 2026.02.13 09:49
생계형 건물주의 가짜 납치극 가담 이야기
3월 14일 오후 9시 10분 첫 방송
tvN 새 토일드라마 대한민국에서 건물주 되는 법 제작진이 연달아 티저 영상을 2개를 공개해 본 방송을 향한 기대감을 높였다. /tvN
tvN 새 토일드라마 '대한민국에서 건물주 되는 법' 제작진이 연달아 티저 영상을 2개를 공개해 본 방송을 향한 기대감을 높였다. /tvN

[더팩트 | 문채영 기자] 배우 하정우가 짠내 나는 생계형 건물주로 변신한다.

tvN 새 토일드라마 '대한민국에서 건물주 되는 법'(극본 오한기, 연출 임필성, 이하 '건물주') 제작진은 13일 티저 영상 2개를 공개했다. 티저에는 기수종(하정우 분)이 건물주 되는 법을 강의하는 모습과 본 방송의 예고 영상이 담겼다.

'건물주'는 빚에 허덕이는 생계형 건물주 김준한(하정우 분)이 목숨보다 소중한 가족과 건물을 지키기 위해 가짜 납치극에 가담하며 벌어지는 서스펜스를 그린 드라마다. 배우 하정우를 포함해 임수정 김준한 정수정 심은경 등이 출연한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극 중 건물주이자 가장 기수종의 재테크 강의가 담겼다. 인생 역전을 꿈꾸며 건물주가 된 그의 짠내 나는 노하우가 펼쳐졌다.

'제1강 : 건물주의 무게' 영상 속 기수종은 영끌(영혼까지 끌어모아) 대출을 하고 여기저기 돈을 빌리러 다닌다. 그리고 재개발이 확정될 때까지 아르바이트를 하며 버티기 모드에 돌입한다.

'제2강 : 가장의 무게' 영상에서 기수종은 은행 금리가 올라 걱정하는 아내 김선(임수정 분)을 안심시키고 배달, 택배, 배관 청소 등 돈 되는 건 다 하는 가장의 모습을 보여준다. 그러나 알아서 다 하겠다던 기수종은 뜻밖의 사고를 치고 김선의 잔소리 세례를 받으면서도 버티기를 외친다.

힘들게 버티던 기수종에게 심상치 않은 사건이 닥친다. 기수종은 그의 건물 지하창고에서 납치되어 쓰러진 누군가를 보고 놀란다. 그의 절친 민활성(김준한 분)은 "언제까지 무시당하고 살래?"라며 자존심을 긁는다. 이어 기수종은 빗속에서 비장한 표정을 지으며 "이게 마지막 단계다"라고 말한다.

기수종이 소중한 건물과 사랑하는 가족을 지키기 위해 과연 무엇까지 하게 될지 건물주로서 가장으로서 감당해야 할 무게가 스릴 넘치게 예고돼 첫 방송을 향한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총 12부작으로 구성된 '대한민국에서 건물주 되는 법'은 3월 14일 오후 9시 10분 첫 방송한다.

mcy2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