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니야?"…'미스터리 수사단2', 압도되는 예고편 공개
  • 김샛별 기자
  • 입력: 2026.02.11 10:28 / 수정: 2026.02.11 10:28
확장한 스케일로 돌아온 시즌2…메인 포스터 및 예고편 
가비 합류…오는 27일 넷플릭스 공개
넷플릭스 새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2가 메인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하며 전 세계 시청자들을 만날 준비를 마쳤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새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2'가 메인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하며 전 세계 시청자들을 만날 준비를 마쳤다. /넷플릭스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새로운 멤버의 합류, 진화한 사건 등으로 확장된 '미스터리 수사단2'가 드디어 베일을 벗을 준비를 마쳤다.

넷플릭스 새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 시즌2(이하 '미스터리 수사단2') 제작진은 11일 압도적 스케일을 자랑하는 메인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해 기대감을 높였다.

'미스터리 수사단2'는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기묘한 사건들을 추적하고 해결하는 어드벤처 추리 예능이다. '데블스 플랜'과 '대탈출' '여고추리반' 등 두뇌 서바이벌이라는 독보적 장르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정종연 PD가 이번에도 연출을 맡았다.

시즌2로 돌아온 '미스터리 수사단'은 한층 확장된 스케일을 예고했다. 더욱 짙어진 미스터리 세계관 속 야외로 확장한 사건들이 색다른 긴장감과 몰입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업그레이드된 난도만큼이나, 비밀 조직 'XIN(신)'의 요원이 돼 초자연적인 사건을 파헤치고 미션을 해결하는 수사단들의 수사 본능과 팀워크도 레벨 업했다. 시즌1부터 함께한 이용진 존박 혜리 김도훈 카리나는 경력직답게 노련함을 장착했고, 남다른 에너지의 신입 수사단원 가비가 활력을 더한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와 예고편은 수사단이 맞닥뜨릴 차원 다른 사건을 암시한다. 먼저 어둠이 짙게 깔린 저수지를 지나는 멤버들의 긴장감 어린 모습에 더해진 '진화한 사건, 수사는 이미 시작됐다'는 문구는 이들이 해결해야 할 기묘한 사건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메인 예고편은 한 시도 눈 뗄 수 없는 몰입감으로 소름을 유발한다.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스케일에 "영화 아니야?"라는 감탄도 잠시, 엄습해 오는 공포와 불가사의한 사건들에 수사단원들은 혼이 쏙 빠진 모습이다.

비명이 절로 터지는 미스터리가 휘몰아치고 수사단은 혼란에 빠진다. 그러나 카리나의 "죽기밖에 더 하겠어요? 갑시다"라는 한마디를 기점으로 다시 수사 본능을 발동해 실체를 추적하는 모습은 이들의 활약을 더 기대케 한다.

일촉즉발의 위기를 뚫고 수사단이 미션을 완수할 수 있을지, 이들이 마주할 사건들은 무엇일지 궁금증이 커진다.

'미스터리 수사단2'는 시즌1보다 늘어난 총 9개의 회차로 구성됐으며 오는 27일 전편 공개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 ※ 이 기사는 팬앤스타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댓글 1개 보러가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