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크 페스티벌' 1차 라인업 발표…자우림·10CM·쏜애플
  • 최현정 기자
  • 입력: 2026.02.09 10:57 / 수정: 2026.02.09 10:57
신구 조화 이룬 12팀 1차 라인업 합류
5월 23일과 24일 난지 한강공원 개최
피크 페스티벌이 1차 라인업으로 자우림, 10CM, 쏜애플 등 총 12팀을 발표했다./피크 페스티벌 운영사무국
피크 페스티벌이 1차 라인업으로 자우림, 10CM, 쏜애플 등 총 12팀을 발표했다./피크 페스티벌 운영사무국

[더팩트ㅣ최현정 기자] 음악 축제 'PEAK FESTIVAL 2026(이하 피크 페스티벌)'이 1차 라인업을 공개하고 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렸다.

주최사 피크 페스티벌 운영사무국은 9일 공식 소셜 미디어에 1차 라인업을 공개하고 자우림, 10CM, 쏜애플 등 12팀이 피크 페스티벌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1차 라인업에는 자우림, 10CM, 쏜애플과 더불어 이디오테잎, 윤마치, 원위, 정우, 솔루션스, 리도어, 로맨틱펀치, 극동아시아타이거즈, 초록불꽃소년단 등이 이름을 올렸다.

특히 1차 라인업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밴드부터 트렌디함과 음악적 신뢰도를 겸비한 아티스트가 고루 포진해 최종 라인업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올해 개최되는 피크 페스티벌은 5주년을 맞아 '축제의 대중화'를 키워드로 내세우며 기존의 틀을 깨는 파격적인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페스티벌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기획된 '양일권 5만원' 블라인드 티켓은 오픈 직후 전량 매진을 기록하기도 했다.

피크 페스티벌 관계자는 "5주년을 맞아 아티스트와 관객이 함께 호흡하며 초여름의 에너지를 만끽할 수 있는 최상의 무대를 준비 중이다"라며 "1차 라인업은 시작일 뿐이며 곧 이어질 추가 라인업 발표와 콘텐츠에도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피크 페스티벌은 5월 23일과 24일 서울 난지한강공원에서 개최되며 자세한 소식은 공식 소셜 미디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laugardagr@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