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프리즘] 너도 '재회' 나도 '재회', 이미 검증된 케미
  • 문채영 기자
  • 입력: 2026.02.03 10:10 / 수정: 2026.02.03 10:10
'레이디 두아'·'결혼의 완성'·'현혹'·'라이어'
새로운 작품으로 재회…케미 합격점
배우 신혜선 이준혁 이설 김선호 서현진 유연석 수지 남궁민(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이 2026년 안방극장을 찾는다. /각 소속사
배우 신혜선 이준혁 이설 김선호 서현진 유연석 수지 남궁민(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이 2026년 안방극장을 찾는다. /각 소속사

[더팩트 | 문채영 기자] 전작에서 이미 호흡을 맞췄던 배우들이 새로운 관계성으로 돌아온다. 같은 투샷이지만 캐릭터 설정과 주어진 스토리에 따라 전혀 다른 분위기를 담아낸다.

이루어지지 못했던 로맨스를 완성하는 커플부터 전혀 다른 표정으로 마주하는 커플까지 지난 작품에서는 보여주지 못했던 모습들로 새로운 재미를 예고한다.

신혜선과 이준혁은 '비밀의 숲'에 이어 '레이디 두아'로, 남궁민과 이설은 '우리영화'에 이어 '결혼의 완성'으로, 수지와 김선호는 '스타트업'에 이어 '현혹'으로, 유연석과 서현진은 '낭만닥터 김사부'에 이어 '라이어'로 재회한다.

배우 신혜선과 이준혁이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레이디 두아로 시청자를 만난다. /넷플릭스
배우 신혜선과 이준혁이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레이디 두아'로 시청자를 만난다. /넷플릭스

◆ 신혜선·이준혁, '레이디 두아'

신혜선과 이준혁이 '비밀의 숲'에 이어 '레이디 두아'로 호흡을 맞춘다. 앞서 두 사람은 2017년 tvN 드라마 '비밀의 숲'(극본 이수연, 연출 안길호·유제원)에서 자존심 강한 수습 검사 영은수(신혜선 분)와 열등감과 자격지심으로 똘똘 뭉친 비리 검사 서동재(이준혁 분)로 만났었다.

'비밀의 숲'에서 둘은 한 건물에서 일하는 선후배 검사였지만 '레이디 두아'에서 둘은 쫓고 쫓기는 관계다.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레이디 두아'(극본 추송연, 연출 김진민)는 가짜일지라도 명품이 되고 싶었던 미스터리한 여자 사라킴(신혜선 분)과 그의 욕망을 추적하는 남자 무경(이준혁 분)의 이야기를 그린다.

신혜선은 이름과 나이, 출신, 학력까지 모든 정보가 베일에 싸인 인물 사라킴 역을 맡는다. 이준혁은 사라킴 사건을 끝까지 추격하는 서울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 소속 경감 무경으로 분한다.

총 8부작으로 기획된 '레이디 두아'는 2월 13일 오후 5시 전편 공개된다.

배우 남궁민과 이설이 우리영화에서는 헤어진 연인을 결혼의 완성에서는 이혼 직전의 부부를 연기한다. /SBS
배우 남궁민과 이설이 '우리영화'에서는 헤어진 연인을 '결혼의 완성'에서는 이혼 직전의 부부를 연기한다. /SBS

◆ 남궁민·이설, '결혼의 완성'

남궁민과 이설이 이혼을 앞둔 위기의 부부로 재회한다. 앞서 두 사람은 2025년 SBS 드라마 '우리영화'(극본 한가은·강경민, 연출 이정흠)에서 이별한 연인을 연기했었다. 남궁민은 다음이 없는 영화감독 이제하를, 이설은 이별 후에도 이제하에게 미련이 남은 톱스타 채서영 역을 맡았다.

두 사람이 새롭게 호흡을 맞추는 KBS2 새 토일드라마 '결혼의 완성'(극본 정재하, 연출 김정현)은 이혼 직전 납치된 아내를 구하기 위해 흉악한 범죄자와 사투를 벌이게 되는 한 남자의 위험천만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남궁민은 신경외과 의사 출신 병원장 강태주로, 이설은 그의 납치된 아내 고세윤으로 분한다.

'결혼의 완성'은 총 12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됐으며 오는 7월 방송한다.

배우 수지와 김선호가 디즈니+ 새 오리지널 시리즈 현혹에서 매혹적인 로맨스를 그린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배우 수지와 김선호가 디즈니+ 새 오리지널 시리즈 '현혹'에서 매혹적인 로맨스를 그린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 수지·김선호, '현혹'

'스타트업'에서 서달미(수지 분)을 향한 한지평(김선호 분)의 짝사랑을 응원했던 팬들에게 희소식이 전해졌다. 수지와 김선호가 '현혹'에서 로맨스를 선보인다는 것이다.

수지와 김선호는 2020년 tvN 드라마 '스타트업'(극본 박혜련, 연출 오충환)에서 성공을 꿈꾸는 청춘 서달미와 그의 키다리 아저씨를 자처하는 한지평으로 만난 바 있다. 당시 서달미를 향한 한지평의 짝사랑은 끝내 이루어지지 않았다.

디즈니+ 새 오리지널 시리즈 '현혹'(극본·연출 한재림)에서는 두 사람의 관계에 발전 가능성이 보인다. 수지는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뱀파이어 송정화로, 김선호는 그의 초상화를 그리는 화가 윤이호로 분해 스릴러가 가미된 로맨스를 선보인다.

'현혹'은 1935년 경성, 화가 윤이호가 의혹과 소문이 가득한 매혹적인 여인 송정화의 비밀에 다가서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총 12부작으로 구성됐으며 2026년 하반기에 공개된다.

배우 유연석과 서현진이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에 이어 라이어로 호흡을 맞춘다. /SBS
배우 유연석과 서현진이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에 이어 '라이어'로 호흡을 맞춘다. /SBS

◆ 유연석·서현진, '라이어'

2017년 SBS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극본 강은경, 연출 유인식·박수진)에서 선후배 의사 강동주(유연석 분)와 윤서정(서현진 분)으로 만났던 유연석과 서현진이 또 다시 한 작품에 이름을 올린다. 지난번엔 메디컬 드라마였다면 이번엔 심리 스릴러다.

두 사람이 출연을 결정한 MBC 새 금토드라마 '라이어'는 하나의 기억을 두고 정반대의 주장을 펼치는 두 남녀가 진실을 향해 치열하게 충돌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서현진은 어린 시절 가세가 기울며 타인의 거짓에 민감한 예술중학교 논술교사 강지선 역을 맡는다. 유연석은 부드럽고 반듯한 얼굴에 보기 좋은 체형, 높은 지능과 감각, 선한 성품까지 갖춘 심장외과 전문의 민준호로 분한다.

'라이어'는 총 12부작으로 기획됐으며 2026년 하반기 방송을 앞뒀다.

mcy2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