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최수빈 기자] '우리들의 발라드' 톱12가 스핀오프 음원으로 또 한 번 감동을 전한다.
7일 소속사 SM C&C에 따르면 이날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SBS 예능프로그램 '무무X차차-우발라디오'(이하 '우발라디오') 첫 번째 에피소드 음원이 발매된다.
'우발라디오'는 전현무와 차태현이 DJ로 나서 시청자의 사연을 전하고 '우리들의 발라드' 톱12(김윤이 최은빈 천범석 정지웅 이예지 홍승민 임지성 송지우 이지훈 이준석 민수현 제레미) 목소리로 신청곡을 들려주는 라디오 콘셉트의 음악 토크쇼다. 지난해 12월 종영한 '우리들의 발라드' 스핀오프다.
지난 6일 방송된 1회에서는 겨울 정서가 묻어나는 무대부터 커플송, 록발라드, 감성 발라드까지 다양한 장르의 무대가 펼쳐졌다. 이날 공개되는 첫 음원은 현장 분위기를 그대로 담아내 듣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임지성과 정지웅이 부른 '커플'은 계절감에 어울리는 풋풋한 분위기와 설렘을 전한다. 송지우와 홍승민이 함께한 'All For You(올 포 유)'는 경쾌한 편곡 위에 밝은 에너지를 더했다. 이예지가 가창한 '중독된 사랑'은 록발라드 특유의 강렬한 감정선과 힘 있는 보컬이 돋보인다.
최은빈의 '말리꽃'은 원곡의 폭발적인 에너지를 밀도 있게 끌어올렸으며 천범석의 '나와 같다면'은 애절한 음색과 서정적인 편곡이 어우러져 깊은 인상을 남긴다. 이지훈이 부른 '나는 반딧불'은 절제된 감정 표현과 섬세한 호흡으로 잔잔한 여운을 전한다.
'우발라디오'는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40분 SBS에서 방송한다.
한편 '우리들의 발라드' 톱12는 '우리들의 발라드 전국투어 콘서트'를 통해 전국 각지 팬들과 만난다. 오는 10일 성남을 시작으로 24일 대구, 2월 7일과 8일 양일간 서울, 28일 부산, 3월 7일 대전에서 공연을 개최한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