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최현정 기자] 그룹 아이브(IVE)가 글로벌 인기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소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는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9월 30일(현지 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서 이머징 아티스트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더불어 이날 발표된 빌보드 차트에서 아이브는 네 번째 미니 앨범 'IVE SECRET(아이브 시크릿)'으로 월드 앨범 4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14위, 톱 앨범 세일즈 16위를 기록했고, 타이틀곡 'XOXZ(엑스오엑스지)'는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아이브는 빌보드 아티스트 100에도 랭크되며 총 6개 차트에 동시 진입했다.
'IVE SECRET'은 화려한 표정 뒤 숨겨진 감정의 흐름에 집중한 앨범이다. 타이틀곡 'XOXZ'는 '사랑해, 잘 자, 그리고 꿈속에서 만나'라는 뜻의 아이브표 신조어 'XOXZ'를 음악으로 표현했다.
아이브는 2025년 한 해동안 국내외 차트와 시상식을 석권하며 커다란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세 번째 미니 앨범 'IVE EMPATHY(아이브 엠파시)'의 선공개곡 'REBEL HEART(레블 하트)'와 타이틀곡 'ATTITUDE(애티튜드)'로 음악방송 15관왕을 달성했으며 'XOXZ'도 방송 3사 음악방송 1위에 올랐다.
또 아이브는 20일 마카오 아웃도어 퍼포먼스 베뉴에서 열린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에서 '사운드 오브 더 이어(SOUND OF THE YEAR)' 트로피를 품에 안으며 그 인기를 인정받았다.
한편 아이브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서울 KSPO DOME(구 체조경기장)에서 두 번째 월드 투어 'SHOW WHAT I AM(쇼 왓 아이 엠)' 콘서트를 시작한다.
laugardagr@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