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네이트, 멤버 수는 줄었지만 존재감은 더 키운 '공연형 아이돌의 귀환'(종합)
  • 최현정 기자
  • 입력: 2025.09.17 12:16 / 수정: 2025.09.17 12:16
17일 오후 6시 새 싱글 '로스트' 발매
새로운 변화와 더 빛나겠다는 의지 음악으로 표현
그룹 루네이트가 17일 오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두 번째 싱글 로스트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활동을 시작했다./판타지오
그룹 루네이트가 17일 오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두 번째 싱글 '로스트'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활동을 시작했다./판타지오

[더팩트ㅣ최현정 기자] 그룹 루네이트(LUN8)가 한층 성장하고 새로워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루네이트(진수 유우마 카엘 타쿠마 준우 도현 이안 지은호)는 17일 오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두 번째 싱글 'LOST(로스트)'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싱글에서 루네이트는 준우 유우마 타쿠마 이안 진수 카엘의 6인조로 활동을 펼친다. 앞서 루네이트의 소속사 판타지오는 은섭과 도현 지은호가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을 중단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중 은섭은 결국 팀의 탈퇴를 결정했고 그 빈자리를 대신해 유우마가 새롭게 합류해 4월부터 루네이트로 활동하고 있다.

'LOST'를 통해 첫 국내 활동을 시작하게 된 유우마는 "오랜 준비 끝에 드디어 무대에 설 수 있게 됐다. 다른 팀원들이 노래와 춤은 물론이고 다양한 부분을 많이 알려줘서 적응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좋은 모습으로 팬에게 인사하고 싶다. 이 활동을 시작으로 계속 성장해서 좋은 모습 보여주겠다"고 합류 소감을 밝혔다.

팀의 구성원이 바뀌고 선보이는 싱글인 만큼 루네이트는 'LOST'에 새로운 변화와 함께 더욱 빛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루네이트의 준우 유우마 타쿠마 이안 진수 카엘(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로스트는 새 멤버 유우마가 합류한 뒤 처음으로 선보이는 싱글이다./판타지오
루네이트의 준우 유우마 타쿠마 이안 진수 카엘(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로스트'는 새 멤버 유우마가 합류한 뒤 처음으로 선보이는 싱글이다./판타지오

진수와 카엘은 "이번 싱글의 키워드는 '빛' '어둠' '찬란함'이다. 빛과 어둠의 사이에서 스스로의 빛을 찾아가는 찬란한 여정을 음악과 퍼포먼스로 표현했다"며 "새로운 싱글로 돌아왔으니 그동안 성장한 모습을 확실히 보여주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진수는 "우리가 8인조로 활동할 때는 퍼포먼스에서 구성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게 많았다. 6인조로 활동하게 되면서 이런 구성적인 부분에서 보여주지 못하는 부분이 있어서 이것을 우리의 기량으로 채우려고 했다"며 "퍼포먼스에서 이런 기량을 더 잘 보여주기 위해 공을 많이 들였고 점점 완성돼 가는 우리 모습에 스스로 뿌듯했다. 그래서 그런지 크게 힘들었던 점은 없었다"고 새 활동에 자신감을 보였다.

동명 타이틀곡 'Lost'는 몽환적인 무드에 리드미컬한 멜로디 전개가 특징인 팝 댄스곡이다. 루네이트는 감각적이면서 세련된 보컬로 한층 깊어진 감정선을 보여준다. 또한 이 곡은 찰리 푸스(Charlie Puth)의 동생이자 미국 싱어송라이터 스테판 푸스(Stephen Puth)가 작곡에 참여해 루네이트의 새 활동에 힘을 보탰다.

준우와 이안은 "좋은 기회에 좋은 곡을 받아 활동하게 됐다. 처음 'Lost'를 듣고 휘슬 사운드가 정말 중독적이었다.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또 루네이트는 '좋은 곡'을 더 좋은 모습으로 보여주기 위해 이번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타쿠마는 "7개월 만의 컴백이고 소중한 활동이다. 이번 활동의 무대 하나하나를 더 멋있게 보여주려 한다. 내가 보여줄 수 있는 것을 다 보여주겠다"며 각오를 다졌고, 진수는 "팬이 없으면 지금처럼 무대에 올라 노래를 부르지 못한다. 팬에게 받은 사랑을 돌려주겠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더불어 루네이트는 이번 활동의 목표를 다른 곳에서 찾는 것이 아니라 자신들의 성장에 초점을 맞췄다.

카엘과 준우는 "최근 유럽투어를 다녀오면서 많이 성장했다고 느꼈다. 특히 해외에서 공연을 하다 보니 어떻게 해야 더 팬과 교감할 수 있는지를 깨달았다"며 "이런 것처럼 우리는 늘 배움을 찾는 그룹이고 싶다. 이번 활동에서도 다른 아티스트의 무대를 보면서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크다. 그렇게 성장해서 우리가 갈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 우리 루네이트의 무대를 보여주고 싶다"고 특별한 활동 목표를 알렸다.

'Lost'와 함께 이번 싱글에는 'Bad Girl(배드 걸)' 'Nauty(너티)'까지 총 3곡이 수록됐다. 'Lost'는 17일 오후 6시 발매된다.

그룹 루네이트의 새 싱글 로스트는 17일 오후 6시 발매된다./판타지오
그룹 루네이트의 새 싱글 '로스트'는 17일 오후 6시 발매된다./판타지오

루네이트는 싱글 발매 직후인 17일 오후 7시 30분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데뷔 첫 팬미팅 'LUN8 Company : Project #1(루네이트 컴퍼니 : 프로젝트 원)'을 개최한다.

laugardagr@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 ※ 이 기사는 팬앤스타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댓글 11개 보러가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