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최현정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중 20억 뷰를 넘은 영상이 최초로 탄생했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2020년 8월 21일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4일 오전 9시 16분쯤 조회 수 20억 회를 넘었다"고 4일 밝혔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20억 뷰를 넘은 건 'Dynamite'가 처음이다. 해당 영상은 지난해 12월 19억 뷰에 도달한 후 약 9개월 만에 1억 조회 수를 추가했다.
'Dynamite'는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힐링송으로 방탄소년단이 처음으로 선보인 영어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중독성 강한 리듬에 유쾌하면서도 역동적인 퍼포먼스가 어우러졌다. 밝은 분위기를 살린 활기찬 콘셉트로 제작돼 현재도 전 세대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 'Dynamite'는 최근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 뮤직이 발표한 '지난 10년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곡' 리스트 34위에 올랐다. 이 곡은 'Butter'와 함께 해당 차트에 이름을 올린 유일한 K팝 그룹의 노래로 방탄소년단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로 K팝 역사에 기념비적인 이정표를 세웠다. 이 곡으로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서 1위에 올랐고 총 3주간 정상을 지켰다.
더불어 '2020 MTV 유럽 뮤직 어워드(Europe Music Awards)'에서 '베스트 송(Best Song)',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Billboard Music Awards)'의 '톱 셀링 송(Top Selling Song)'을 수상했으며 일본레코드협회로부터는 역대 최단기간 스트리밍 다이아몬드 인증(5억 회 이상)을 획득했다.
laugardagr@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