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누가 미안해 안 했어"…'환승연애4', 10월 1일 첫 공개
  • 김샛별 기자
  • 입력: 2025.09.03 09:45 / 수정: 2025.09.03 09:50
시즌 거듭하며 여러 명대사 남긴 '환승연애', 시즌4로 컴백
쌈디부터 유라까지 MC 군단 다시 한번 뭉쳐
티빙의 대표 연애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 환승연애가 시즌4로 돌아온다. 10월 1일 첫 공개일을 확정하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티빙
티빙의 대표 연애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 '환승연애'가 시즌4로 돌아온다. 10월 1일 첫 공개일을 확정하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티빙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내일 봬요 누나", "네가 '자기야 미안해' 했잖아? '환승연애' 이딴 거 안 나왔어"라는 유명한 밈(인터넷 커뮤니티나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퍼져나가는 여러 문화나 유행어)을 남긴 '환승연애'가 시즌4로 돌아온다.

티빙은 3일 새 오리지널 연애 리얼리티 예능 '환승연애' 시즌4가 오는 10월 1일 첫 방송을 확정했다고 밝히며 모래시계가 그려진 새로운 로고 포스터를 공개했다.

'환승연애4'는 다양한 이유로 이별한 커플들이 한 집에 모여 지나간 연애를 되짚고 새로운 인연을 마주하며 자신만의 사랑을 찾아가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1년 시즌1을 시작으로 세 시즌을 이어온 '환승연애'는 단순한 연애 관찰을 넘어 이별 이후의 감정선, 환승과 재회의 갈림길, 그리고 새로운 사랑의 가능성까지 담아내 사랑 받았다.

'환승연애' 시리즈는 공개 당시 15주 연속 주간 유료 가입기여자수 1위를 차지할 뿐만 아니라 공개 40일만에 시청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뜨거운 화제성을 기록한 바 있다.

시즌4에서는 이전보다 한층 더 깊어진 몰입감과 현실적인 연애 서사로 감성 짙은 가을을 물들일 예정이다. 특히 '환승연애' 대표 패널 군단 사이먼 도미닉, 이용진, 김예원, 유라가 다시 한 번 뭉친다.

이번에 함께 공개된 로고 포스터는 이번 시즌의 서사를 함축적으로 담아냈다. 차가운 파란빛 배경 속에 뉘여진 모래시계는 마치 시간이 멈춘 듯한 정적의 순간을 포착한다. 그러나 그 위에 적힌 "멈췄던 우리의 시간이 다시 시작된다"는 문구는 멈춤 뒤에 찾아오는 새로운 흐름, 끝난 듯 보였던 관계가 다시 이어질 가능성을 은유적으로 드러낸다.

가을의 시작과 함께 공개되는 시즌4와 절묘하게 맞물리며 시청자들에게 설렘과 회한을 동시에 불러 일으킨다.

매 시즌 폭풍 같은 전개로 웃음과 눈물을 동시에 안겼던 '환승연애'가 이번 시즌4에서 또 어떤 여러 서사와 반전을 보여줄지 관심이 모인다.

과거와 현재가 교차하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은 '환승연애4'는 오는 10월 1일 수요일 티빙에서 공개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 ※ 이 기사는 팬앤스타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댓글 3개 보러가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