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김명주 기자] 가수 츄(CHUU)가 출연 중인 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의 OST를 가창하며 힘을 더한다.
KBS2 수목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극본 이해나, 연출 유관모) 제작진은 14일 "츄가 참여한 작품의 OST Part.5(파트.5) '별'이 이날 발매된다"고 밝혔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는 하루아침에 꽃미남이 돼버린 여자친구 김지은(아린 분)과 그런 여자친구를 포기할 수 없는 여친 바라기 박윤재(윤산하 분)가 펼치는 로맨스 드라마다.
츄는 극 중 박윤재를 남몰래 좋아하는 연희대 '핫걸' 강민주 역을 맡아 열연 중이다. 그가 부른 '별'은 2006년 가수 유미가 발매한 원곡을 새롭게 재해석한 곡으로 츄는 이번 OST를 가창하면서 드라마에 진정성을 더한다. '별'은 서정적인 기타 선율이 깊은 감동을 전하고 츄의 맑고 깊이 있는 음색과 섬세한 표현력이 어우러져 원곡과는 또 다른 울림을 안겨준다.
편곡은 케이윌 김나영 등과 협업해 온 작곡가 한밤이 담당했다. JTBC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 tvN 드라마 '호텔 델루나' 등 다수의 인기 드라마 OST 작업으로 감각적인 편곡을 선보여온 그는 이번 작업을 통해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츄는 그간 'PINK CLOUD(핑크 클라우드)' 'IN MY DREAM(인 마이 드림)' '여우비' 등 다양한 컴필레이션 앨범(편집 음반)을 통해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줬다. 또한 지난 4월 세 번째 미니 앨범 'Only cry in the rain(온리 크라이 인 더 레인)'을 발매하고 한층 깊어진 감성으로 음악 활동 펼쳐 눈길을 끌었다.
츄가 참여한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 OST Part.5 '별'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silkim@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