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신인 보이그룹 아홉(AHOF)이 데뷔하기도 전에 '가요대전' 합류를 확정하며 최고 기대주임을 증명했다.
25일 소속사 F&F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홉(스티븐 서정우 차웅기 장슈아이보 박한 제이엘 박주원 즈언 다이스케)은 오는 7월 26일 개최되는 '2025 NOL 페스티벌 : SBS 가요대전 Summer'(이하 '가요대전 Summer')에 출연한다.
아홉의 정식 데뷔는 오는 7월 1일이다. 이에 앞서 이들은 '가요대전 Summer'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 정상급 K팝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하는 대형 음악 축제에 아직 데뷔도 하지 않은 그룹이 합류한 것은 이례적인 일로 아홉을 향한 기대감을 보여준다.
아홉은 데뷔 전부터 굵직한 무대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지난 19일에는 서울 올림픽공원 케이스포돔(KSPO DOME)에서 열린 'MyK FESTA(마이케이 페스타)'에 출연해 성공적인 첫 무대를 펼쳤다.
아홉은 F&F엔터테인먼트에서 선보이는 첫 보이그룹이다. 지난 1월 종영한 SBS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유니버스 리그'를 통해 탄생했다. 이들은 오는 7월 1일 첫 미니 앨범 'WHO WE ARE(후 위 아)'를 발매하고 정식 데뷔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