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사 노무진' 정경호, 갑질에 분노…진실 찾기 시작
  • 최수빈 기자
  • 입력: 2025.06.13 10:25 / 수정: 2025.06.13 10:25
5회 스틸 공개…학교 갑질 사건 추리
13일 오후 9시 50분 방송
MBC 금토드라마 노무사 노무진 5회 스틸이 공개됐다. /MBC
MBC 금토드라마 '노무사 노무진' 5회 스틸이 공개됐다. /MBC

[더팩트ㅣ최수빈 기자] 배우 정경호가 설인아 차학연과 함께 청소 노동자들을 돕기 위해 나선다.

MBC 금토드라마 '노무사 노무진'(극본 김보통, 연출 임순례) 제작진은 13일 5회 스틸을 공개했다. 사진에는 부당한 현실에 맞서 싸우는 '무진스' 무진(정경호 분) 희주(설인아 분) 견우(차학연 분)의 모습이 담겼다.

지난 7일 방송한 4회는 의료사고 누명을 쓰고 죽은 신입 간호사를 성불시킨 '무진스'의 활약을 그렸다. 처음에는 마지못해 유령들의 의뢰를 받아들이던 무진은 노동 문제를 해결해 가면서 점점 이 일에 진심을 다하기 시작했다.

5회에서는 무진의 엄마 양은자(전국향 분)의 일터에서 벌어진 충격적인 갑질에 분노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대학교에서 청소 노동자로 일하는 무진의 엄마는 청소와 관련 없는 '교양 시험'을 강요받고 수모를 당한다. 게다가 무진을 찾아온 유령 의뢰인인 엄마의 동료는 어떤 원한이 있는지 말을 해주지 않아 의문을 키운다.

이에 무진은 억울한 죽음과 시험과의 연관성을 찾기 시작한다. 희주와 견우는 서빙을 하며 딸, 아들처럼 청소 노동자들에게 살갑게 다가간다. 무진은 '양은자 여사의 아들'이라고 나서며 학교 측의 부당한 갑질에 대해 널리 알린다.

그러나 청소 노동자들은 무슨 이유에서인지 떨떠름한 반응을 보인다. 소란스러운 상황 속 무진은 부당한 시험에 대항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과연 '무진스'가 청소 노동자들을 어떻게 설득할지 궁금해진다.

'노무사 노무진' 5회는 13일 오후 9시 50분 방송한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 ※ 이 기사는 팬앤스타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댓글 12개 보러가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