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규, '노무사 노무진' 깜짝 출연…노동자로 변신
  • 김명주 기자
  • 입력: 2025.06.11 12:00 / 수정: 2025.06.11 12:00
매주 금, 토요일 밤 9시 50분 방송
배우 진선규가 노무사 노무진에 극 중 노무진(정경호 분)의 형 노우진 역으로 특별 출연한다. /MBC
배우 진선규가 '노무사 노무진'에 극 중 노무진(정경호 분)의 형 노우진 역으로 특별 출연한다. /MBC

[더팩트 | 김명주 기자] 배우 진선규가 드라마 '노무사 노무진'에 힘을 보탠다.

MBC 금토드라마 '노무사 노무진'(극본 김보통, 연출 임순례) 제작진은 11일 "진선규가 오는 13일 방송될 5회에서 정경호의 형으로 특별 출연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스틸을 공개해 본방송을 향한 기대감을 높였다.

'노무사 노무진'은 유령 보는 노무사 노무진(정경호 분)의 좌충우돌 노동 문제 해결 이야기를 담은 코믹 판타지 활극이다.

5회에서 진선규는 극 중 노무진의 형 노우진 역으로 깜짝 등장한다. 노우진은 성실한 건설 노동자로 앞서 1회에서 노무진이 죽음 직전에 본 주마등 장면 중 '노가다를 뛰는 형'으로 언급된 바 있다.

스틸은 집에서 마주한 무진과 우진의 형제 '케미'를 보여준다. 우진은 능글맞은 미소로 무진을 맞이하는 반면 무진은 집에서 놀고 있는 형을 빤히 바라본다. 무진에게 딴지를 걸며 깐족거리는 우진과 발끈하는 무진의 모습이 현실 형제의 모습을 보여준다.

제작진은 "평범한 노동자 집안인 무진의 가족 이야기가 시청자들의 공감과 몰입을 한층 강화하면서 눈 뗄 수 없는 사건 전개가 펼쳐질 것"이라며 "진선규가 무진의 형 우진 역할로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무진의 가족 이야기에 중요한 힘을 실었다"고 전했다.

진선규가 특별 출연한 '노무사 노무진' 5회는 오는 13일 밤 9시 50분 방송한다.

silkim@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