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글로벌 슈퍼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ON'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5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또 하나의 기록을 세웠다.
8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의 타이틀곡 'ON'은 6월 6일 기준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재생 수 5억회를 넘어섰다. 이는 BTS 단체곡 기준 통산 16번째 5억 스트리밍 곡이다.
'ON'은 강렬한 퍼포먼스와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담아낸 곡으로, 데뷔 7년 차 아티스트로서의 사명감과 각오를 표현한 작품이다.
발표 당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4위,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에서는 21위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해당 곡이 수록된 '맵 오브 더 솔 : 7'은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영국 '오피셜 앨범 톱 100'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전 세계적인 호응을 얻었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20억 스트리밍), 'My Universe', 'Butter',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각 10억 이상) 등 억대 스트리밍 곡 127곡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5억 회 이상 재생된 곡은 이번 'ON'을 포함해 총 16곡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