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최수빈 기자] 밴드 2Z(투지)가 음악으로 희망을 노래한다. 이들은 신보를 통해 교차로에 선 사람들에게 살아가야 하는 희망과 위로를 전하고자 한다. 음악으로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자 하는 2Z의 당찬 포부가 느껴지는 'CrossRoad'다.
밴드 2Z(호진 뉴본 정현 주논 범준)가 14일 오후 4시 서울 금천구 문화정원아트홀에서 다섯 번째 싱글 'CrossRoad(크로스로드)'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지난 1월 발매한 'Glorious Youth(글로리어스 유스)' 이후 약 4개월 만에 돌아온 멤버들은 "하루빨리 이 곡을 대중분들께 들려주고 싶었다. 이 곡을 통해 많은 분들이 좋은 영향을 받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CrossRoad'는 살아가야 하는 희망과 위로를 전하고자 하는 2Z의 마음을 진정성 있게 담은 앨범이다.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곡 'CrossRoad'와 수록곡 'Luv Affair(러브 어페어)'까지 두 개의 트랙으로 구성됐다.
타이틀곡은 네오 얼터네이트 록의 강력한 사운드에 팝적인 탑 라인이 어우러진 감동적인 무드의 곡이다. 무언가로 인해 삶을 스스로 포기하려는 이들에게 마지막 희망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호진은 "한국 청년들의 자살률이 다른 나라에 비해 상당히 높다. 이 수치를 보면서 굉장히 많은 생각이 들었다. 그 고민을 이 곡에 담았다"며 "저희 같은 청춘들은 실수와 실패를 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보이지 않는 너무 많은 집단으로 인해 자기가 정한 삶의 끝을 가보지 못하고 중간에서 떨어지게 되는 사람들을 만나게 됐다"며 "제 주변에도 그런 친구가 있다 보니 이 노래가 크게 다가온 것 같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나이와 성별, 그 외의 것들 상관없이 이 노래는 누군가에게 힘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며 "그런 자부심을 갖고 노래를 불렀다.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들어주고 또 위로를 받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Luv Affair'는 신스 브라스의 섹션감이 강조된 모던한 그루브의 록 넘버다. 지루하던 일상에서 우연히 마주치게 된 여자에 대한 순간적인 감정을 이야기하는 곡이다.
2Z가 데뷔 이후 계속 강조해 온 메시지는 '희망'이다. 이번 신보를 통해 자살 예방 캠페인에 참여할 예정이며 지난 2021년 7월 발매한 '무지개'라는 곡으로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에 참여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정현은 "데뷔 때부터 희망을 중심으로 계속 메시지를 전달해 왔다. 최근 강남역 투신 소동을 비롯해 안타까운 이슈들이 생기고 있다"며 "저희가 감히 그분들의 심정을 모두 다 알지는 못하겠지만 이 곡을 통해 생사의 갈림길에 서 있는 분들이 마지막 희망의 끈을 잡았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호진 또한 "제가 U2라는 밴드의 'ONE(원)'이라는 노래를 정말 좋아한다. 이 곡은 '우리는 원래 하나'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데 공감이 많이 됐다"며 "'나도 그런 메시지를 전달하는 뮤지션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싱글은 2Z의 데뷔 첫 아시아 투어 '2025 2Z Asia Tour [Glory Dayz](2025 2Z 아시아 투어 [글로리 데이즈])' 이후 발매하는 곡이라는 점에서 이목이 집중된다. 2Z는 서울을 시작으로 호찌민 하노이 방콕 타이베이를 거쳐 지난 10일 도쿄에서 아시아 투어의 대미를 장식했다.
호진은 "아시아투어를 마친 뒤 굉장히 흥분돼 있는 상태다. 특히 라틴아메리카 팬분들이 굉장히 열정적이었다"며 "크게 기대를 안 하고 갔던 베트남 홍콩 대만 등 아시아권에 있는 친구들도 밴드를 정말 좋아하더라. 또 한 번 가보고 싶다"고 회상했다.
이어 "저희 음악은 감정적이면서도 서정적이다. 해외 팬분들이 제게 '나에게 삶을 선물해 준 건 부모님이지만 너희들을 만난 뒤 살아가게 됐다'고 메시지를 보내줬다"며 "저희의 음악은 그게 장점이지 않을까 싶다. 앞으로도 이런 메시지를 전달하는 뮤지션이 되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끝으로 호진은 "수치적인 성과보다도 이 멤버들과 헤어지지 않고 계속 음악을 하고 싶다. 한 가지 목표를 향해서 수많은 페스티벌, 무대 속에서 사는 가수가 됐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2Z의 다섯 번째 싱글 'CrossRoad'는 이날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